KT알파, 2분기 영업익 69억…전년비 157.3%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030200)알파가 2분기 매출 1,101억원, 영업이익 69억원, 당기순이익 6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57.3% 증가하면서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1% 감소한 732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232억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5.3% 감소
사업구조 개선 및 수익성 중심 경영 덕분
KT(030200)알파가 2분기 매출 1,101억원, 영업이익 69억원, 당기순이익 6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57.3% 증가하면서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커머스 사업 어려웠지만 콘텐츠 미디어는 호조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1% 감소한 732억원을 기록했다. 비대면 쇼핑 감소에 따른 홈쇼핑 산업 전반이 침체된 여파로 KT알파 쇼핑의 매출은 감소한 반면, 커머스 사업구조 개선 및 비용 절감 노력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전사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했다.
KT알파 쇼핑은 자체 패션 브랜드(PB)인 르투아의 성공적 론칭과 함께 헨리로이드, 조스진, 젝시오 등 라이선스 브랜드(LB) 투자 확대로 독자적인 패션 브랜드 다각화에 따른 상품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비용 효율화를 통한 이익 기반 또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232억원을 기록했다. 통화부가사업의 유선 광고 상품 판매 감소에 따른 것이다.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은 B2B 시장 점유율 1위의 영업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및 신규 모바일 쿠폰 라인업 확보로 고객 기반을 확대해나감과 동시에 사장님TV 등 신규 유선 광고 상품 출시를 통해 통화부가사업의 수익성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알티미디어와 합작으로 베트남에 설립한 ‘아쿠아 리테일’은 올해 하반기 본격적인 영업 활동을 개시하면서 글로벌 시장 내 미래고객 확보 및 모바일 쿠폰 밸류체인 확장에 노력하고 있다.
콘텐츠미디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13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상반기에 공개된 신작 영화들의 판매 호조에 따른 것이며 영화채널 ‘시네마천국’ 및 FAST 채널의 광고 수익 증가와 글로벌 판권의 해외 판매 실적 확대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콘텐츠미디어 사업은 OTT 플랫폼 대상 콘텐츠 판매 영업을 강화하고 영화채널 커버리지 확대 및 글로벌 판권 수급/유통 확대를 기반으로 수익성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피한 잼버리…눈덩이 청구서는 못 피할 듯
- ‘몰래 녹음’한 주호민, 고소 안 한다는 A교사 “아이 힘들어져”
- 태풍 ‘카눈’ 오는데...수상오토바이 타고 포항 바다 질주한 청년들
- 전남 순천서 스위스 잼버리 대원 탄 버스 교통사고...3명 경상
- 이찬원, 활동 일시 중단 "경미한 사고…회복에 집중"
- 우리 국민 99% 이상 코로나 항체 有...근데 확산하는 이유는
- ‘성폭행 혐의’ 前 강원FC 선수 2명, 징역 7년 선고... “반성 없다”
- 수심 1m 수영장서 다이빙…20대 男 사지마비로 병원行
- "쓰레기 같은"...조국, '조민·이준석 결혼' 가짜 뉴스에 분노
- ‘이탈리아’도 삼킨 스타벅스, 왜 ‘베트남’에선 쩔쩔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