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2024학년도 음악공연기획과 신설…실기시험 없이 응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0419@pressian.com)]국립목포대학교는 2024학년도부터 음악학과를 음악공연기획과로 전환하고 실기시험 없이 학생부전형으로만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목포대 음악공연기획과 2024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은 학생부 교과, 학생부 종합, 실기 우수자 전형으로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진규 기자(=무안)(0419@pressian.com)]
국립목포대학교는 2024학년도부터 음악학과를 음악공연기획과로 전환하고 실기시험 없이 학생부전형으로만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목포대 음악공연기획과 2024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은 학생부 교과, 학생부 종합, 실기 우수자 전형으로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학생부 교과전형은 교과, 출석 등 서류 평가만으로 12명을 선발하고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업 역량, 발전 가능성, 인성 등을 종합 평가해 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두 전형 모두 실기시험이 없다.
음악공연기획과는 대한민국 음악교육의 미래를 제시한다는 포부로, 음악감독, 탑라이너, 음악계열 IT전문가 등 공연 현장에서 구인난을 겪고 있는 최신 직업 트렌드를 교육목표에 반영하고 교과과정을 학생 눈높이에 맞춘 개성 있고 특화된 학과이다.
전문가 강의, 공연 현장체험, 기획사 인턴십 등 전문성이 높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원해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문화예술단체나 예술 조직에 취업을 할 수 있고, 문화예술분야 창업 준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지수 음악공연기획과교수는 "악기를 다루지 않아도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 공부에 관심을 가지는 학생들이 음악전공을 할 수 있는 기회"라며 "입학 후 연주자나 작곡가, 공연 기획 등 다양한 전공을 공부할 수 있으니 음악에 대한 관심이 많은 학생이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
한편 음악공연기획과 입학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목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진규 기자(=무안)(0419@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75명 뷔페 준비했는데 입국도 안 해"…한국은 지금 '잼버리 대소동'
- 혁신위 '대의원제 손질'에 野 내분…비명 "공천 학살" vs 친명 "하명 혁신 아냐"
- 윤상현 "잼버리 사태 文정권 탓만…여당 무책임 실망스럽다"
- 1068조 가계대출, 또 사상 최대…증가세 가속도 붙었다
- 故채수근 사건 담당 해병 수사단장이 '항명수괴'? "대통령 지시 지킨 것"
- 尹대통령 "독립운동은 자유민주주의 건국운동"
- '대반격' 성과 없는 우크라이나…드론 공격 시도했지만 격추돼
- 한동훈, 이화영 재판에 "마피아 영화에나 나오는 사법방해"
- 이재명 "방류 지지 요구? 尹대통령, 日대변인 노릇"
- 안철수 "태풍 오는데 4만명 K팝 공연은 무리"…여권 '잼버리 실패 만회 시도'에 일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