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습관은?"…뱅크샐러드, `2030 다이어트 유전자 데이터`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가 '대한민국 2030 다이어트 유전자 데이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유전자 데이터는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유전자 검사를 받은 2030세대 고객 23만명의 다이어트 유전자 중 '주의'가 많이 나온 유전자를 통계화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가 '대한민국 2030 다이어트 유전자 데이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유전자 데이터는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유전자 검사를 받은 2030세대 고객 23만명의 다이어트 유전자 중 '주의'가 많이 나온 유전자를 통계화한 것이다.
유전자 데이터에 따르면 짠맛 민감도를 잘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다. 염분은 다이어트 시 주의해야 하는 성분 중 하나다. 짠맛을 잘 느끼지 못 하면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체중증가, 비만, 고혈압과 같은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포만감을 잘 느끼지 못하는 유전자가 2위를 차지했다. 체지방률(3위), 복부비만(4위), 비만(5위) 등이 주의해야 하는 유전자로 뒤를 이었다.
단맛을 쉽게 느끼는 단맛 민감도와 운동에 의한 체중감량 효과는 후순위를 차지해 비교적 덜 주의해도 되는 유전자로 꼽혔다.
유전자 검사기관 랩지노믹스와 제휴해 제공하는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는 △포만감 △복부비만(엉덩이·허리 비율) △식욕 △체지방률 △요요 가능성 △비만 △체질량지수 △운동에 의한 체중감량 효과 △짠맛·단맛 민감도 등 다이어트와 관련된 10종의 유전형질 정보를 제공한다.
소비자는 각 항목별 주의-보통-안심 등 3단계에 해당하는 상태와 한국인 중 내가 해당하는 등수, 불리한 유전인자까지 모두 분석 받을 수 있다. 피부, 탈모, 새치, 영양소, 운동, 식습관, 건강관리 등 63종에 해당하는 유전형질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는 이번 다이어트 유전자 데이터 공개와 함께 여름철 다이어트 식단법을 공개했다. 식단법은 요리연구가 홍신애와 함께 소개하는 콘텐츠다. 뱅크샐러드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현재까지 뱅크샐러드의 유전자 검사를 받은 인원은 약 25만명으로 나타났다. 선착순 무료 신청에 도전한 인원까지 포함하면 약 100만명이다. 검사권은 뱅크샐러드 앱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G마켓, 롯데온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한 검사권은 코드 형태로 전송된다. 뱅크샐러드 앱에서 코드를 등록하면 검사 키트가 집 앞으로 배송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모두가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여름철, 유전자 데이터를 분석해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습관을 찾고,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까지 재밌게 소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임이 원서 안내 수능 못봤다" 거짓글 올린 학부모 벌금 600만원
- "설거지 너무 많이 시켜"... 점장 커피에 `락스` 탄 30대 男
- "여기 좋은 약 있어"... 50대男, 90살 노인 속여 성폭행
- "한남들 20명 찌른다"... 오리역·서현역·잠실역 등 예고글 쏟아져 경찰 `비상`
- 운전기사 1억3000만원 받고 `깜놀`…스위프트 초파격 보너스 지급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