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주 이어가는 넥슨, 2분기 영업익 2640억원... 전년比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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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올 2분기 매출 9028억원, 영업이익 2640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도쿄증권거래소(TSE) 1부 상장사 넥슨의 분기 기준 환율은 100엔당 956.0원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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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올 2분기 매출 9028억원, 영업이익 2640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12%, 22% 증가한 수치다. 도쿄증권거래소(TSE) 1부 상장사 넥슨의 분기 기준 환율은 100엔당 956.0원이 적용됐다.
넥슨은 'FIFA 온라인 4'와 'FIFA 모바일' 등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정통 축구 게임과 서브컬처 장르 본고장인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 그리고 '프라시아 전기'와 'HIT2' 등 MMORPG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전망치에 부합했다.
중국지역 '던전앤파이터'는 노동절 업데이트와 15주년 업데이트가 호응을 받았다. 일본지역 '블루 아카이브'와 대만지역 'HIT2'도 분기 실적 성장에 일조했다.
6월 글로벌 동시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독창적인 게임성으로 글로벌 게임 유통플랫폼 스팀에서 리뷰 최고 등급인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유지하며 좋은 흐름을 보였다. 5월에 대만에 출시한 'HIT2'도 출시 직후 인기게임 1위를 달성하고, 10일 이상 최고 매출 1위를 유지했다.
넥슨은 하반기 대규모 PvP, 루트슈터, 팀 기반 슈팅, CO-OP(협력) 슈팅 등 글로벌 게이머를 사로잡을 다양한 장르 신작을 준비 중이다. 중세 판타지 속 대규모 PvP를 펼치는 '워헤이븐', 3인칭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 3인칭 PvPvE 탈출 슈팅게임 '아크 레이더스'까지 기존 문법에서 탈피한 글로벌 맞춤형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는 “올 2분기는 FIFA 온라인 4, FIFA 모바일, 프라시아 전기, 블루 아카이브 그리고 HIT2의 성과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의 이용자 증가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존 라이브 타이틀의 꾸준하고 안정적인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장르로 선보일 신작 라인업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이사회 승인을 통해 8월 10일부터 200억엔(한화 약 1912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시작한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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