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시장 "美스카우트 대표단 방문, 아산 역사·문화 알릴 기회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새만큼 야영장에서 조기 철수한 미국 스카우트 대원 800여명이 아산시에서 시원한 여름을 만끽했다.
아산시는 새만금 야영지에서 철수해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 머물고 있던 미국 청소년 스카우트 대원 800여명이 어제(8일) 외암민속마을과 현충사, 관내 소재 온천 워터파크인 아산스파비스를 찾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새만큼 야영장에서 조기 철수한 미국 스카우트 대원 800여명이 아산시에서 시원한 여름을 만끽했다.
아산시는 새만금 야영지에서 철수해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 머물고 있던 미국 청소년 스카우트 대원 800여명이 어제(8일) 외암민속마을과 현충사, 관내 소재 온천 워터파크인 아산스파비스를 찾았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박경귀 아산시장이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자 속출 등으로 조기 퇴소를 결정한 미국 대표단이 인접 도시인 평택시 소재 캠프 험프리스에 머물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캠프 험프리스와 스카우트연맹 측에 신속하게 초청 의사를 전달하면서 추진됐다.
청소년 스카우트 대원들은 아산시에 소재한 현충사를 방문해 충무공이순신기념관과 장군을 모신 사당을 둘러보고, 현충사 경내에서 전통 활쏘기 체험 등을 즐겼다.
조선 후기 충청지방 양반집과 초가 등이 잘 보존된 외암민속마을에서는 국가민속문화재이기도 한 건재고택을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산시는 온양온천·아산온천·도고온천을 보유한 유서 깊은 온천 도시다. 시는 더위에 지친 대원들이 한국 온천문화를 체험하며 시원한 물놀이도 즐길 수 있도록 관내 온천 테마파크인 아산스파비스 방문을 프로그램에 포함했다.
대원들은 한국에서 보낸 뜨거운 여름을 스파비스에서 워터슬라이드와 파도 풀 등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즐거운 기억으로 덧씌웠다.
미국 대표단의 아산시 방문 결정 소식에 지역 기업, 기관의 지원도 잇따랐다.
우선 농협중앙회 아산시지부는 생수와 초코바를 준비했고, 이마트 아산지점은 바나나와 이온 음료, 초코파이 등 간식 꾸러미를 준비해 대원들에게 배부했다.
아산스파비스는 입장료와 식사비를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제공했고, 유료 대여 물품인 구명조끼와 썬베드를 방문객 전원에게 무료 제공하기도 했다.
아산경찰서와 아산소방서는 현충사와 외암마을에 구급차와 구급대원을 배치하고 안전관리에 협조하는 등 청소년들의 아산 방문이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박경귀 시장은 "잼버리 참가를 위해 한국을 찾은 세계 청소년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안타까운 마음이 크지만, 아산시로서는 이순신 장군을 모신 현충사 등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알릴 기회를 얻은 셈"이라면서 "이번 아산 방문이 미국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즐거운 유익했던 시간으로 기억되길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열 환자 속출로 조기 철수를 결정한 영국·미국·싱가포르에 이어, 제6호 태풍 카눈의 여파로 야영지에 남아있던 150개국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 전원이 야영장 조기 철수를 결정했다.
정부가 잼버리 종료 예정일인 12일까지 전국 대학 기숙사와 공기업 연수시설 등을 이들을 위한 숙소로 지원하도록 하면서, 아산에 있는 경찰인재개발원에도 네팔 대표단 170명의 방문이 결정됐다.
시는 경찰인재개발원에 머무는 네팔 대표단을 비롯해, 인근 도시에 머무는 대표단이 요청하면 언제든지 대응할 수 있도록 관광·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진스·NCT 드림·있지 등 18개팀 'K-팝 공연', 잼버리 대미 강렬하게 장식! - 투어코리아 - No.1 여행
- 잼버리 대원 5만여명, 서울서 스포츠 즐기고, K-팝‧푸드‧뷰티 '한류체험'재미에 빠지다! - 투어
- 국내외 관광 트렌드 한눈에!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KITS', 11일 일산 킨텍스서 개막 - 투어
- 한국방문의해 x 더현대 서울, K-컬처 릴레이 팝업 오픈..한국 매력 알린다! - 투어코리아 - No.1 여
- 서울시, 잼버리 참가자 24시간 '의료지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英 잼버리대원 800명, K-관광 랜드마크 '청와대' 매력 만끽!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스카우트잼버리 피날레 장식할 'K-팝 콘서트', 11일 열려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주상절리 아름다운 '연천 재인폭포'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지정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
- 서울시,폭염 취약계층 특별보호대책 지속 추진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인천시,전담팀 구성 잼버리 참가자 총력 지원...문화관광·체험행사 등 제공 - 투어코리아 - 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