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간부공무원 파견 시군별 긴급대피소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는 9일 김학홍 행정부지사 주재로 긴급 회의를 개최하고 간부 공무원을 시.
군별로 지정해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긴급대피소 지정 및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군별 향우회원과 읍면동 공무원, 마을 이장 등 총 200여 명이 각 마을별로 순찰하면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긴급대피소 지정에 따른 안내 홍보, 비상 시 주민대피를 조력할 수 있는 '마을현장책임관'도 동시에 지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도는 9일 김학홍 행정부지사 주재로 긴급 회의를 개최하고 간부 공무원을 시.군별로 지정해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긴급대피소 지정 및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저지대나 위험지역에 있는 긴급대피소는 제외하고 가장 안전한 장소를 추가로 지정하는 등 주민안전대피를 선제적으로 추진하도록 했다.
사전 점검은 도청 시.군별 향우회원과 읍면동 공무원, 마을 이장 등 총 200여 명이 각 마을별로 순찰하면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긴급대피소 지정에 따른 안내 홍보, 비상 시 주민대피를 조력할 수 있는 '마을현장책임관'도 동시에 지정한다.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한 명의 인명피해도 없도록 위험 예상지역 주민들은 오늘 저녁부터 '대피 명령'을 내릴 예정이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정인효 기자 antiwhom@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잼버리 받아라' 느닷없는 정부 통보…대학도 기업도 당혹[이슈시개]
- 잼버리 K팝 콘서트 라인업 확정…뉴진스·NCT 드림 등 18팀 출연
- 강제 알몸검사까지…미스 인도네시아 대회 성추행 '얼룩'
- "'너 애기구나 ㅎㅎ' 초등생 성매매범…집행유예라고요?"
- "더 야한 거 없어?"…10대 청소년에 신체 사진 요구한 20대의 최후
- 잼버리 스위스 학생 3명 순천에서 빗길 버스끼리 충돌 부상
- '간첩 조작' 유우성 동생 때린 국정원 조사관들… 1심 무죄
- 출장뷔페 마련했는데…잼버리 조직위, 입국 안 한 예맨 대원들 통보(종합)
- 이상민 "K팝 공연때 안전장치 철저히…내일은 야외활동 못해"
- 주머니에 '흉기' 숨기고 길거리서 시민 위협…현행범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