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SRT 클라우드 전환 사업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클라우드는 SRT 운영사 SR의 '통합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구축·운영' 사업을 수주, 시스템 구축을 수행한다고 9일 밝혔다.
SR은 공기업 최초로 전체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SRT 예약발매시스템 등 통합정보시스템 전반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 및 확대 구축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SR의 노후 정보 시스템 전체를 대내·대외 시스템별로 구분하고 각각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클라우드는 SRT 운영사 SR의 '통합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구축·운영' 사업을 수주, 시스템 구축을 수행한다고 9일 밝혔다.
SR은 공기업 최초로 전체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SRT 예약발매시스템 등 통합정보시스템 전반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 및 확대 구축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SR의 노후 정보 시스템 전체를 대내·대외 시스템별로 구분하고 각각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대고객 시스템, 업무지원 시스템 등 주요 시스템 전반이 해당한다.
NHN클라우드는 SR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클라우드 전환을 설계하고 협의를 거쳐 3개년에 걸쳐 이관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통합정보시스템 효율성 제고 △재난재해 시 백업·복구 체계 마련 △통신 구간 암호화 및 보안 위협 탐지체계 구축 등 맞춤형 클라우드 도입 모델을 설계, 철도 교통 특성에 맞는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는 "SRT가 전국 곳곳을 연결하는 핵심 교통 인프라이므로 이에 걸맞은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또한 NHN클라우드는 이번 사업 경험과 자사 강점을 융합해 미래 모빌리티 영역에서도 CSP(클라우드서비스제공사)로서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임이 원서 안내 수능 못봤다" 거짓글 올린 학부모 벌금 600만원
- "설거지 너무 많이 시켜"... 점장 커피에 `락스` 탄 30대 男
- "여기 좋은 약 있어"... 50대男, 90살 노인 속여 성폭행
- "한남들 20명 찌른다"... 오리역·서현역·잠실역 등 예고글 쏟아져 경찰 `비상`
- 운전기사 1억3000만원 받고 `깜놀`…스위프트 초파격 보너스 지급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