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 노출에 묻지마 타깃'…에스파 윈터·지연·왕석현, 신변위협 받는 ★들 [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스파 윈터가 흉기 위협을 받았다.
최근 불특정다수를 상대로 하는 흉기 난동사건이 끊이지 않아 사회적 불안감이 극에 달한 가운데 다수에게 노출될 수밖에 없는 연예인들은 더욱 불안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
8일 SM 엔터테인먼트 측은 "어제 한 커뮤니티에 윈터의 신변을 위협하는 글이 게시됐다. 당사는 이를 확인한 즉시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 대한 고소장을 경찰서에 접수하였고, 신속한 수사 협조를 당부드렸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그룹 에스파 윈터가 흉기 위협을 받았다. 최근 불특정다수를 상대로 하는 흉기 난동사건이 끊이지 않아 사회적 불안감이 극에 달한 가운데 다수에게 노출될 수밖에 없는 연예인들은 더욱 불안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 윈터 이전에도 많은 연예인들은 스토킹과 각종 협박으로 고통받아왔다.
8일 SM 엔터테인먼트 측은 "어제 한 커뮤니티에 윈터의 신변을 위협하는 글이 게시됐다. 당사는 이를 확인한 즉시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 대한 고소장을 경찰서에 접수하였고, 신속한 수사 협조를 당부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경호 인력을 강화해, 금일 에스파 출국시에도 경호 인력 및 공항 경찰의 협조로 안전하게 출국했다"면서 "경찰에서도 최근 여러 건의 신고가 접수되어 어제와 오늘 당사 사옥을 방문해 보안 및 안전 상태를 확인했다.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덧붙였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윈터를 흉기로 위협하는 익명의 글이 올라왔다가 삭제하는 일이 벌어졌다.
아이돌에 대한 위협은 선배 가수인 타이라 지연과 소연에게도 있었다. 소연의 경우 스토커가 주거짐입까지 감행해 더욱 충격을 더했다.
지난 2021년 속사 파트너즈파크에 따르면 지연은 신원을 알 수 없는 사람으로부터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적으로 여러 차례 살해 협박을 받았다. 소속사 측은 신원미상의 사람이 지연을 어떻게 협박했는지도 공개했다.
소연은 스토킹에 이어 주거침입까지 이중고를 겪었다. 당시 소속사는 "최근 소연이 자신의 집에 침입한 스토커를 주거침입 혐의로 신고해 경찰이 수사 중이다"라 알렸다.
경찰에 따르면 30대 남성 A 씨는 당시 소연이 사는 서울 강남구의 한 공동주택에 들어가 각 호실의 초인종을 누르며 소연을 찾아다녔다. 소연은 집을 비워 A 씨와 맞닥뜨리지는 않았으나 주민의 신고로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A 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이후 A씨는 기소돼 재판에 넘겨졌다.
이미 소연은 2011년 스토킹 피해를 입어 관련 사실을 공개하기도 했다.
아역배우 출신인 배우 왕석현도 30대 사생팬에게 살해 협박을 받았다.
지난 2018년 왕석현은 당시 30대 남성 A씨로부터 살해 협박을 받은 바 있다. A씨는 소속사와 학교에 전화를 걸어 자신을 총기물류협회 관계자라고 소개한 뒤 "왕석현을 죽이겠다"는 협박을 했다고 전해졌다. 총기물류협회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단체.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왕석현의 오랜 팬이었는데, 자신을 만나주지 않아 범행을 결심했다고 진술했다. A씨는 대전의 한 공중전화에서 협박전화를 한 뒤 경찰의 추적을 피해 옮겨 다니다 이틀 만에 경기 성남에서 검거됐다.
이에 왕석현은 대외외출을 자제하고 사설 경호 업체로부터 경호를 받으며 생활하기도 했다.
A씨는 자폐성 장애인 아스퍼거증후군을 앓고 있어 범행 당시 심신미약 상태에 있었다고 주장했지만, 1·2심 재판부는 모두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협박 및 명예훼손 혐의 사건 선고 공판에서 원심(징역 10개월)을 깨고 이 씨에게 벌금 1천만원을 선고했다.
shyu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00억 건물주' 서장훈, 현금 1200억·건물 15채 '재벌男'과 통했네.."건물 정확히 알아" ('물어보살')[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코 수술' 고은아, 부기 빠지니 완전 딴사람? 운동 후 "하...힘들지만 행복했다"
- 심현섭 "하루 3억씩 벌었는데...母 빚 100억 갚는데 7년 걸려"(근황올림픽)[종합]
- 한승연 “'노빠꾸탁재훈' 출연 후 이지훈과 결혼한 것처럼 돼..절대 아냐” (허자매) [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