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180, 12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스톰벤처스·KB인베·SL인베·코오롱인베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12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AB180은 기업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드테크 기업이다.
남성필 AB180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디지털 광고·마케팅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았다"면서 "애드테크 산업의 글로벌 선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12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 벤처캐피털(VC) 스톰벤처스와 KB인베스트먼트, SL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고, 기존 투자자인 코오롱인베스트먼트도 후속 투자를 이어갔다.
2015년 설립된 AB180은 기업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드테크 기업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웹을 통합해 사용자 행동, 광고 기여도를 분석하는 솔루션 에어브릿지를 중심으로 결과물 분석 툴 앰플리튜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 등 기업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S홈쇼핑, SC제일은행, SK텔레콤, 버거킹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AB180은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데이터 머신러닝 기술을 고도화하고,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고객사 확대에 속도를 낸다. 현재 AB180은 미국, 캐나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20여개국에 에어브릿지를 판매했고, 약 200여개국 약 5400만개 기기에서 발생하는 광고·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남성필 AB180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디지털 광고·마케팅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았다”면서 “애드테크 산업의 글로벌 선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의선 회장 "인도서 전기차 퍼스트 무버 되겠다"
- 이통3사 실적 신기록…분기 영업이익 1.3兆
- 갤Z플립·폴드5, 사전판매 102만대 역대 최고
- [뉴스줌인]차량용 OLED, 韓 디스플레이 새 먹거리 부상
- 독일 다임러트럭 CFO, 말벌에 쏘여 돌연 사망
- 황동현 한성대 교수, 신간 '한국인이 알아야 할 인공지능' 출간
- 340조 퇴직연금, AI가 관리한다
- 차량용 디스플레이 OLED로 '대전환'···아우디 초대형 발주 나온다
- LG유플러스, PQC 회선 60억 수주…양자암호사업 힘싣는다
- 애플, USB-C 타입 아이폰 첫 채택할 듯... EU 규제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