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히 지내다 가요!”…현대차그룹, 잼버리 대원들에 연수원 4곳 제공

박소현 매경닷컴 기자(mink1831@naver.com) 2023. 8. 9. 15: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에 입소한 핀란드, 네덜란드 스카우트 대원들이 비전홀에서 9일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기업 최초로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새만금 잼버리)’를 지원한 데 그치지 않고 대원들의 숙소로 연수원 4곳을 흔쾌히 제공했다.

현대차그룹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잼버리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내한한 6개국 1000여명의 대원들에게 안락한 숙소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8일부터 11일까지 잼버리 대원들에게 제공하는 연수원은 그룹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 기아 비전스퀘어, 기아 오산교육센터,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 등 4곳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 연수원에 입소한 엘살바도르 스카우트 대원들이 9일 현대차그룹이 마련한 놀이공원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그룹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에 핀란드와 네덜란드 스카우트 대원 449명, 기아 비전스퀘어에는 홍콩 대원 320명, 기아 오산교육센터에는 슬로베니아 및 필리핀 대원 186명,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에는 엘살바도르 대원 49명이 입소했다.

현대차그룹 연수원은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환영 편지와 플래카드 배너 등을 활용해 대원들을 맞았다. 대원들의 편안한 휴식과 건강을 위해 최고의 시설과 의료진을 갖추고 다채로운 식단도 준비했다. 지원 및 통역 인력도 충분히 확보해 소통에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했다.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에 입소한 네덜란드 스카우트 대원들이 9일 점심 식사를 하며 즐거워하는 모습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의 주요 연수원은 규모뿐 아니라 침실과 식단, 피트니스 등 부대 시설 면에서도 5성급 호텔 못지않아 대원들이 큰 만족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잼버리 대원들에게 K-컬쳐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9일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에서는 한국 전통 민속놀이를 비롯해 잼버리 대원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는 K팝 댄스를 전문강사로부터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교류의 장이 열렸다. 매일 세 차례 영화가 상영되는 힐링존도 상시 운영 중이다. 기아 비전스퀘어에서는 컬링, 노젓기, 사격, 양궁, 컵쌓기, 빙고, 젠가 퍼즐, K팝 댄스 등 8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기아 오산교육센터에 입소한 슬로베니아 스카우트 대원들이 딱지치기 등 한국 전통 놀이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기아 오산교육센터도 기아의 대표 친환경차인 EV6 및 EV9 차량과 차량에 적용된 신기술을 소개하는 시간과 함께 한국의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 연수원에 머무르는 대원들은 서울 인근 놀이공원에서 열리는 워터페스티벌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는 10일에는 한국 자동차 산업을 체험하고 이해하는 다양한 현장 견학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잼버리 대원들이 한국의 문화와 산업 등을 체험하며 쌓은 한국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촬영을 희망하는 대원들에 한해 체험 현장을 동행 촬영한 다양한 사진을 전달할 계획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