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가성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5만원대 이하 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추석 선물세트로 기존 상품과 비교해 저렴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상품을 전면 배치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3~4만원대 가성비 곶감세트 물량을 지난해 추석 대비 20% 늘렸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사전 예약 기간 행사 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할 시 최대 40%를 할인해주고 최대 1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추석 선물세트로 기존 상품과 비교해 저렴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상품을 전면 배치했다. 고물가에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인데 따른 것이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선물세트는 저렴한 가격에 초점이 맞춰졌다. 과일세트 중 수요가 가장 높은 샤인머스캣 혼합 세트의 경우 5만원대 이하 상품 물량을 지난해 추석 대비 40% 늘렸다. 사전 예약 기간 ‘시그니처 샤인머스캣 2입’ 가격은 2만9400원으로 첫 2만원대 샤인머스캣 상품이다.
곶감·견과류·통조림 세트도 5만원 미만 상품이 크게 늘어났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3~4만원대 가성비 곶감세트 물량을 지난해 추석 대비 20% 늘렸다. 견과류 세트로는 1만9800원짜리 세트를 내놨다. 통조림과 조미료 세트의 경우에도 2~4만원대 가성비 세트 상품 수와 물량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 늘렸다.
10만원 미만 축산 세트 상품 수도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4종 늘려 12종으로 갖췄다. 물량은 65% 늘어났다. 해운대 암소갈비, 부산집, 대도식당 등 전국 유명 식당과 컬래버레이션(협업)한 차별화 세트 4종도 사전 예약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사전 예약 기간 행사 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할 시 최대 40%를 할인해주고 최대 1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카드로 선물 세트를 2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결제액의 1%를 SSG머니로 적립해주는 온라인 단독 혜택도 제공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올 추석 선물세트는 고물가에 따른 구매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실속 세트 중심으로 선보인다”며 “선호도가 높은 차별화 선물세트 또한 큰 혜택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찍지 마, 너 감옥 간다"…잼버리 촬영 통제 폭로한 유튜버
- "폴로 셔츠 사려고 美 공홈 들어갔더니…" 직구족들 '당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개포동 아파트, 4개월 만에 '7억→14억'…"최악의 상황 피했다"
- "조민·이준석 결혼, 난리났다"…가짜 뉴스에 조국 '분노'
-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식민지가 '광물 부국' 됐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 서장훈 "정신 좀 차리세요"…한 달 교제 후 4000만원 건넨 여성
- "술 안 마신다고요"…성희롱 폭로 영상 올린 여성 알고 보니
- 뉴진스 음악방송 무대, 너무 과했나…방심위 심의 검토
- 피프티 피프티, 오늘 소속사와 분쟁 조정…극적 합의 이룰까
- "서현역서 한남 수십명 찌르겠다"…글 게시한 30대女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