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2Q 영업익 전년比 반토막…"일부 브랜드 계약 종료"(상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9일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3338억원이라고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올해 2분기는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오르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하반기 신규 브랜드가 대거 유입될 예정으로 후반부로 갈수록 더 좋은 실적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Q보다 매출·영업익 상승…화장품·럭셔리 패션 브랜드 견인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9일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3338억원이라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1% 감소한 규모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2.5% 줄어든 184억원, 당기순이익은 41.7% 감소한 194억원으로 집계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일부 브랜드의 계약 종료가 실적 부진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다만 올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9%, 79% 증가했다. 특히 2분기 코스메틱과 럭셔리 패션 브랜드가 실적을 이끌었다.
코스메틱은 딥티크, 바이레도 같은 니치 향수가 지속 성장하는 가운데 대표적인 비건 뷰티 브랜드 아워글래스(245.3%), 신규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파리(98.9%) 등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었다. 올해 론칭한 프랑스 럭셔리 화장품 로라 메르시에도 목표 매출을 140% 달성하며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자체 화장품도 매출도 큰 폭으로 오르며 본격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82.4%), 럭셔리 브랜드 뽀아레(159.3%), 라이프스타일뷰티 로이비(88.1%) 등이 전년 대비 좋은 실적을 거뒀다.
해외패션에서는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 트렌드로 크롬하츠(89.8%)와 브루넬로 쿠치넬리(14%) 같은 고급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호조를 보였다. 겨울부츠의 대명사로 불리는 어그의 경우 여름컬렉션과 레인부츠가 큰 인기를 끌면서 2분기에도 매출이 35% 증가했다.
자체 패션 브랜드는 매출 볼륨이 큰 스튜디오톰보이와 보브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스튜디오톰보이의 경우 주요 백화점 영캐주얼 매장에서 수년간 매출 1위를 유지하는 등 브랜드 로열티가 강화되고 있다.
JAJU는 패션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이 3.2% 증가했다. 브라렛, 여성용 사각팬티 등 내몸 긍정주의 트렌드를 이끈 언더웨어가 계속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성비를 노린 여성복과 남성복도 골고루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3분기부터 패션 3개, 코스메틱 3개 이상 신규 브랜드 론칭이 예정돼 있다"며 "사업 효율화가 진행 중이어서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상승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하반기 패션에서 3개 이상, 코스메틱에서 3개 이상 신규 수입 브랜드를 론칭하며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
패션에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컨템포러리,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를 신규 도입한다. 코스메틱에서는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향수와 메이크업 브랜드를 론칭해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스튜디오 톰보이, 뽀아레, 스위스퍼펙션 등 자체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하며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올해 2분기는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오르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하반기 신규 브랜드가 대거 유입될 예정으로 후반부로 갈수록 더 좋은 실적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울고 있는 내 모습이"…슈, 또 눈물 뒤범벅 오열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