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美 'MTV VMAs' 4개 부문 후보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2년 연속 트로피를 품에 안을 수 있을까.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이하 'MTV VMAs') 측은 8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올해 수상 부문과 후보를 발표했다.
앞서 블랙핑크는 2020년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올여름 최고의 곡' 부문을 수상했다.
세계 최정상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가 2년 연속 수상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K-POP'·'베스트 안무' 등 노미네이트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이하 'MTV VMAs') 측은 8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올해 수상 부문과 후보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두 번째 정규 앨범의 선공개 곡 'Pink Venom(핑크 베놈)'으로 '베스트 K-POP' '베스트 안무' '베스트 아트 디렉션' '베스트 편집'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MTV VMAs'는 그래미 어워즈와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함께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1984년부터 시작돼 4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약 24개 부문에서 상을 수여한다. 올해는 9월 12일 미국 뉴저지주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된다.
앞서 블랙핑크는 2020년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올여름 최고의 곡'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해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와 '베스트 K-POP(리사 솔로)'을 품에 안으며 2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세계 최정상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가 2년 연속 수상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POP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 오는 11일 뉴저지를 시작으로, 라스베이거스와 샌프란시스코 등으로 발걸음을 옮겨 미국 팬들과 교감할 예정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DC현산, 전면 철거한다더니 부분 철거로 수정 '꼼수'…반발 일자 번복
- 김은경 리스크에도 '대의원제 폐지' 띄운 민주당 혁신위
- 잼버리 수습에 지자체 '비상'…여야는 '네 탓' 공방
- '휴가 복귀' 尹 대통령, 눈앞엔 '잼버리·오염수 방류' 블랙홀
- [고양이의 날②] 11년간 동물학대 구속 단 5명…냥이는 법적 '물건'
- 제주부터 태풍 '카눈' 영향권…폭우·강풍 주의
- '힘내'보다 '힘들었지?'…서로 마음 달랜 공무원들
- 페미니스트 낙인 우려?...'바비'는 왜 한국에서 부진할까[TF초점]
- '위험지역' 이미지 생길라…대형 쇼핑몰 "시민 안전 지켜라" 특명
- 출항 앞둔 KT 김영섭 호, 디지털전환·비용효율화로 경영 정상화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