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올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기관 '전국 1위'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2년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상반기 전국 대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의성군은 2년 연속 상반기'전국 1위'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확보를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재정 운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상북도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2년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상반기 전국 대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의성군은 2년 연속 상반기'전국 1위'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확보를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재정 운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행정안전부 평가는 243개 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광역 2그룹(시/도), 기초 2그룹(시군/자치구)으로 나눠 목표액 대비 집행실적을 평가했다.
의성군은 예산편성 단계에서부터 실행 가능성을 자세히 분석했고 예산집행이 어려운 사업들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점검 및 보고회를 통해 집중 관리하는 등 재정집행의 효율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올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 3천817억원 중 2천625억원을 집행, 68.87%의 집행률을 달성했고 경기 파급 효과가 큰 소비·투자 분야에서는 당초 목표 1천328억원 대비 1천865억원을 집행해 총 140.43%의 집행률을 달성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년 연속 전국 1위의 쾌거는 전략적인 재정 운용 시스템 정착의 성과라고 생각하며, 하반기에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재정집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이번 상반기 재정집행 평가 수상에 대한 재정 인센티브를 경상북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3억원과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억원 등 총 4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그재그, 6천개 스토어와 '블프'...최대 94% 할인
- "여기까지 오느라 힘드셨죠"…경찰, 반포대교 올라간 20대 男 구조
- 한미그룹 3인 연합 "모친까지 고발…형제, 경영권에 눈멀어 무리수"
- 동덕여대 총학생회장 "남녀공학 전환 논의된 적 없다?...말도 안돼"
- 쿠팡, 홈앤키친 할인전 'WOW 더 리빙쇼' 진행
- 더 말보리스트, '2024 글로벌 소비뇽 블랑 마스터즈' 금메달 수상
- 롯데지주·계열사 "유동성 위기, 사실 무근"
- 한동훈 "민주 '판사 겁박', 중형 받겠다는 자해행위"
- 검찰, 우리금융 회장·우리은행장 사무실 압수수색
- "왜 승강기 안 잡아줘?" 택배기사 폭행하고 업무 방해한 7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