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인디, 인디게임 '페치카' 손잡고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인디 게임 '페치카'와 협력해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페치카' 개발사 자라나는씨앗, 기부플랫폼을 통해 유저와 함께하는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을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인디 게임 '페치카'와 협력해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인디 게임 '페치카'는 20세기 초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배경으로 혼란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스토리 게임이다. 러시아어로 난로라는 뜻의 '페치카'가 별명이었던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을 비롯한 실재 인물과 당대 고증을 거친 가상 인물이 등장한다.
게임에서는 연해주 독립운동사와 독립운동가 발자취를 경험할 수 있다. 2020년 출시됐던 모바일 버전은 해당연도 대한민국 게임대상 굿 게임상을 수상했다.
스토브인디는 '페치카' 개발사 자라나는씨앗, 기부플랫폼을 통해 유저와 함께하는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을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참여는 희망스튜디오 기부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캠페인 참여자 전원에게는 페치카 소재로 제작한 희망스튜디오 한정 뱃지와 스토브인디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스토브인디는 유저 기부금과 자체 기부금 외에 '페치카' 판매량 당 815원을 추가로 기부한다. 기부 캠페인은 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을 통해 모집된 기부금은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와의 연계로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업계 2분기 실적 먹구름… 넥슨, 나홀로 성장
- 이통3사 실적 신기록…분기 영업이익 1.3兆
- 갤Z플립·폴드5, 사전판매 102만대 역대 최고
- SMP, 두 달 연속 150원대…한전 경영 압박
- [비상경제장관회의] 전자통관시스템 전면 개편…첨단산업 수출지원 규제혁신 방안 수립
- [비상경제장관회의] 과기정통부, '지능형 홈' 시장 키운다
- 교권 피해에 개인번호 노출 없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 교육계 '확산'
- 한국, 오늘부터 '카눈' 직접영향권…10~11일 관통
- 아시안게임 예선 완벽 진행...아프리카TV e스포츠 제작·운영 역량 인정
- [ET톡] 부산과 K-ICT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