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14경기 연속 안타, 3연속 삼진 후 9회 중전안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톱타자 김하성이 연속경기 안타를 14로 늘렸다.
김하성은 9일(한국 시간) 시애틀 T-모빌 파크에서 벌어진 아메리칸리그 서부 지구 매리너스와의 2경기 미니시리즈 첫판에서 3삼진 후 마지막 9회 중전안타로 14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2회 잰더 보가츠의 2루 내야안타 이후 17타자 연속 범타 및 6연속 삼진으로 파드리스 타선을 꽁꽁 묶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LA=문상열전문기자]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톱타자 김하성이 연속경기 안타를 14로 늘렸다. 15경기 연속 멀티 출루는 역사가 됐다.
김하성은 9일(한국 시간) 시애틀 T-모빌 파크에서 벌어진 아메리칸리그 서부 지구 매리너스와의 2경기 미니시리즈 첫판에서 3삼진 후 마지막 9회 중전안타로 14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0-2로 뒤진 9회 선두타자로 나선 김하성은 시애틀 마무리 안드레스 뮤노즈의 160km(99마일) 포심패스트볼에 볼카운트 0-2로 4연속 삼진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뮤노즈는 김하성이 변화구에 강한 타자인지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 삼진을 유도하려고 바깥쪽으로 빠지는 슬라이더를 구사했고, 김하성은 엉덩이가 빠지면서 컨택트 스윙으로 중전안타를 만들어냈다.
파드리스는 단 3안타의 빈약한 공격으로 최근 6연승의 상승세를 타고 있는 시애틀에 2-0으로 영패를 당했다. 다시 3연패 늪에 빠진 파드리스는 시즌 55승59패가 돼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경쟁에서 4.0으로 격차가 벌어졌다.
선발 닉 마르티네스를 세워 불펜 게임을 펼친 파드리스는 레이 커의 5회 2사 만루 볼카운트 3-1에서 피치 클락 위반으로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하고 6회 2사 1루서 9번 타자 딜란 무어에 중월 3루타를 내준 게 패배로 이어졌다. 마르티네스는 3이닝 4안타 무실점으로 역할을 다했다.
톱타자 김하성뿐 아니라 파드리스 타자들에게 시애틀 선발 로건 길버트의 구위는 넘사벽이었다. 155km대의 포심 패스트볼에 예리한 슬라이더 뚝 떨어지는 스플리터에 속수무책이었다. 시즌 61승52패.
2회 잰더 보가츠의 2루 내야안타 이후 17타자 연속 범타 및 6연속 삼진으로 파드리스 타선을 꽁꽁 묶었다. 7이닝 동안 단 1안타만을 내주고 볼넷없이 생애 최다 12삼진으로 팀의 6연승을 이끌며 10승 고지에 올랐다. 파드리스 타자는 14개의 삼진을 당했다.
김하성은 1회 슬라이더, 3회 스플리터, 5회 풀카운트에서 몸쪽으로 떨어지는 스플리터의 스리 스트라이크 등 시즌 최다 타이 3개의 삼진을 기록했다. 5회 몸쪽 스트라이크 존을 벗어나는 볼에 심판 덕 에딩스가 삼진을 선언하자 김하성은 팔짝 뛰며 몸으로 항의했다. 타율은 0.288, OPS 0.835를 유지했다.
한편 우완 길버트에도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던 좌타자 최지만은 0-2로 뒤진 8회 2사 후 개럿 쿠퍼 자리에 대타로 출장해 볼넷을 골랐다. 봅 멜빈 감독은 1루 주자 최지만을 대주자 호세 아조카로 교체했다. 8회 얻은 2사 1,3루 득짐 기회에서 9번 트렌트 그리샴이 불펜의 맷 브래시에 삼진으로 물러나 셧아웃을 당했다.
멜빈 감독은 8회 말에 마무리 조시 헤이더를 투입해 9회 상위 타순으로 시작되는 공격에서 역전 드라마를 기대했으나 무위로 끝났다.
moonsy1028@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 수입 3억”..심현섭 근황 “母 빚 15억 갚고 간병 12년”(‘근황올림픽’)
- 한혜진, 예비 남편에 프러포즈 “혼수 필요 없다. 몸만 오면 돼”(한혜진)
- 한효주, 성형 의혹 해명.. 송은이 “눈 뜨면 하루만 한효주로 살고파” (비보티비) [종합]
- 소유, 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짝’..“우리 언니 지켜”(‘소유기’)
- ‘유퀴즈’ 이병헌, MJ의 경고 “자기 자랑 몇초나 하는지 보겠다고”
- ‘D.P.출신’ 윤형빈 “군탈 체포조 1위 출신..D.P. 드라마 현실 고증 잘해”(‘뭉친TV’)
- 오상진, ♥김소영과 둘째 계획 밝혔다.. 정이랑, 테리우스 남편 공개 (동상이몽2) [종합]
- [단독] 김재중 출연 ‘아이돌 라디오 콘서트’ MBC 방영…2009년 SM 소송 후 14년만에 출연
- ‘애 둘 맘’ 장영란, 44세 나이 잊은 완벽한 옷 태.. 모델 뺨치는 비율
- 홍진호, ♥10살↑ 연하 프러포즈 미룬 이유? “우승을 못해서.. 다음에 하겠다” (돌싱포맨)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