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 타점' 오타니의 감격 7연패 끊었다, 그러나 5G째 무홈런...LAA 7-5 SF[오타니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A 에인절스가 마침내 연패에서 벗어났다.
에인절스는 9일(이하 한국시각)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서 7대5로 승리했다.
57승58패를 마크한 에인절스는 AL 서부지구 4위, 와일드카드 7위를 유지했다.
하지만 에인절스는 이어진 8회말 무사 2,3루서 맷 타이스가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터뜨려 7-5로 다시 점수차를 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LA 에인절스가 마침내 연패에서 벗어났다. 오타니 쇼헤이가 선제 타점을 올렸다.
에인절스는 9일(이하 한국시각)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서 7대5로 승리했다.
에인절스가 승리의 감격을 맛본 것은 지난 1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전(4대1) 이후 8일 만이다. 지난 2일 애틀랜타전부터 8일 샌프란시스코전까지 내리 7경기를 패했던 에인절스는 트레이드 데드라인 이후 8경기 만에 첫 승을 거둔 것이다.
57승58패를 마크한 에인절스는 AL 서부지구 4위, 와일드카드 7위를 유지했다. 같은 날 와일드카드 3위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에 0대1로 패해 에인절스와의 승차는 7경기로 다소 줄었다.
2번 지명타자로 선발출전한 오타니는 4타수 1안타 1타점 1득점 1볼넷을 올리며 타격감을 이어갔다. 그러나 지난 4일 시애틀 매리너스전에서 시즌 40호 홈런을 날린 뒤 5경기 연속 대포 가동을 멈췄다. 시즌 타율 0.307(423타수 130안타), 40홈런, 83타점, 88득점, OPS 1.078.
오타니는 첫 타석에서 적시타를 터뜨렸다. 선두 루이스 렌히포가 우측 2루타로 포문을 열자 중전안타를 날려 그를 불러들였다. 볼카운트 3B1S에서 샌프란시스코 좌완 선발 스캇 알렉잰더의 5구째 93.3마일 몸쪽 싱커를 받아쳐 깨끗한 중견수 앞 안타를 날렸다.
에인절스는 1회 오타니의 적시타에 이어 마이크 무스타커스의 우전안타와 헌터 렌프로의 우중간 2루타 등으로 3점을 보태 4-0으로 달아났다.
오타니는 2회 1사 2루서 큼지막한 플라이를 날렸다. 우완 제이콥 주니스의 3구째 87.4마일 바깥쪽 체인지업을 통타했지만, 중견수 AJ 폴락이 뒤로 갔다가 앞으로 나오면서 잡아냈다.
4-3으로 앞선 5회에는 선두타자로 나가 좌완 알렉스 우드의 85.4마일짜리 한복판 체인지업을 힘차게 끌어당겨 오른쪽으로 강한 타구를 날렸으나, 역시 우익수 정면을 향하고 말았다. 타구속도가 109.1마일로 이날 나온 전체 타구들 가운데 가장 빨랐다.
그러나 에인절스는 다음 타자 브랜든 드루리가 우중간으로 솔로홈런을 터뜨려 5-3으로 점수차를 벌렸다.
오타니는 7회에도 선두타자로 나갔지만, 유격수 땅볼로 물러났다. 풀카운트에서 우드의 86.0마일 체인지업을 배트 중심에 맞혀 105.9마일의 속도로 중견수 쪽으로 타구를 쳤지만, 상대 유격수가 오른쪽으로 이동해 잡았다. 에인절스는 7회 무스타커스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보태 6-3으로 달아났다.
그러나 에인절스 불펜은 이날도 불안했다. 8회초 등판한 애런 루프가 패트릭 베일리에게 좌전안타를 내주고 물러난 뒤 도미닉 레온이 나섰으나 윌머 플로레스에게 좌중간 투런포를 얻어맞아 5-6, 한 점차로 쫓겼다.
하지만 에인절스는 이어진 8회말 무사 2,3루서 맷 타이스가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터뜨려 7-5로 다시 점수차를 벌렸다. 계속된 1사 3루서 타석에 들어선 오타니는 고의4구를 얻어 출루한 뒤 2루 도루까지 성공했지만, 드루리가 2루수 땅볼을 쳐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9회에도 등판한 레온은 추가 실점을 막고 결국 승리를 지켰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00억 건물주' 서장훈, 현금 1200억·건물 15채 '재벌男'과 통했네.."건물 정확히 알아" ('물어보살')[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코 수술' 고은아, 부기 빠지니 완전 딴사람? 운동 후 "하...힘들지만 행복했다"
- 심현섭 "하루 3억씩 벌었는데...母 빚 100억 갚는데 7년 걸려"(근황올림픽)[종합]
- 한승연 “'노빠꾸탁재훈' 출연 후 이지훈과 결혼한 것처럼 돼..절대 아냐” (허자매) [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