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가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비익스 2023)'가 10일 개막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 '비익스 2023'은 인디 게임사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비익스 2023은 총 237개 국내 게임 개발사와 13의 해외 인디 게임이 참가하는 등 역대 최다 참여 수를 기록했다.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도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가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비익스 2023)'가 10일 개막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 '비익스 2023'은 인디 게임사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한다, 공동주관사는 네오위즈와 메가존클라우드다. 유니티와 스토브, 원스토어, 하이브, 트위치, 인벤, 루리웹 등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다양하고 독창적인 장르의 인디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게임 최신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비익스 2023은 총 237개 국내 게임 개발사와 13의 해외 인디 게임이 참가하는 등 역대 최다 참여 수를 기록했다.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도 열린다. 심사와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우수작을 대상으로 상금과 마케팅 등 총 1억원 상당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트위치를 통해서도 비익스 2023을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되는 30여 명의 스트리머 라이브 방송을 통해 행사 페이지 및 참가 게임을 구경하고 플레이하는 모습을 시청할 수 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업계 2분기 실적 먹구름… 넥슨, 나홀로 성장
- 이통3사 실적 신기록…분기 영업이익 1.3兆
- 갤Z플립·폴드5, 사전판매 102만대 역대 최고
- SMP, 두 달 연속 150원대…한전 경영 압박
- [비상경제장관회의] 전자통관시스템 전면 개편…첨단산업 수출지원 규제혁신 방안 수립
- [비상경제장관회의] 과기정통부, '지능형 홈' 시장 키운다
- 교권 피해에 개인번호 노출 없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 교육계 '확산'
- 한국, 오늘부터 '카눈' 직접영향권…10~11일 관통
- 아시안게임 예선 완벽 진행...아프리카TV e스포츠 제작·운영 역량 인정
- [ET톡] 부산과 K-ICT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