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1% 넘는 오름세, 2600선 회복‥코스닥 2% 상승
[정오뉴스]
코스피 시총순위 대부분의 종목이 상승하며 오늘 코스피 지수가 1% 넘는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개인과 외국인의 물량을 담아내면서 지수가 2600포인트를 다시금 회복해내는 모습이고 코스닥 역시 상승세로 외국인 순매수세에 오후장 2% 가까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26.54포인트 오른 2600.52%로 코스닥은 16.42포인트 상승한 908.76포인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 홀로 매도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무디스가 미국 은행의 신용 등급을 무더기로 강등하면서 3대 지수가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오르는 종목이 더 많은 가운데 GS리테일이 2분기 실적 호조 소식과 편의점 실적 개선 시에는 주가의 추세적 상승이 가능하다는 증권사 분석에 6% 이상의 강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롯데캐미칼은 2분기 실적 부진 속에 3거래일 연속 조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하락하고 있고 일본 증시 또한 내리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512559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카눈' 직접 영향권‥내일 오전 남해안 상륙
- 태풍 '카눈' 북상에 제주 항공편 저녁 6시 반부터 전면 결항
- 한덕수 총리 "정부, 잼버리 대원 출국 전까지 빈틈없이 지원할 것"
- 국민의힘 성일종, 'BTS 동원' 논란에 "군대 보내고 수습시켜 섭섭해하는 듯"
- [영상M] 창문 두드리고, 차 흔들어도 '쿨쿨'‥20대 음주운전범 검거
- "마약 성분 더 나와" 인도 돌진 롤스로이스男 석방 6일 만에 결국‥
- "이걸로 죽인다!" 한밤 편의점서 콜라병 거꾸로 들더니‥
- 법무부 '살인예고'·'흉기 소지' 처벌규정 신설 추진
- 뉴욕 지하철서 10대 소녀, 아시아계 가족 모욕·폭행
- 태풍에 김해공항도 잇따라 결항‥부산항 뱃길도 끊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