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TP,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 방안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테크노파크(경기TP)는 지난 8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과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원장은 "이번 만남은 대한민국 로봇산업 발전과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두 기관이 협력해 로봇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로봇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테크노파크(경기TP)는 지난 8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과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두 기관은 경기TP에서 △로봇산업 전문인력 양성 △로봇산업 기술개발 △로봇산업 수출 지원 △로봇산업 규제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원장은 “이번 만남은 대한민국 로봇산업 발전과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두 기관이 협력해 로봇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로봇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자”고 말했다.
유동준 경기TP 원장은 “경기도는 로봇산업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협력을 통해 로봇산업 발전을 가속화하고, 경기도를 로봇산업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산=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도한 클라우드 보안인증, 공공SW 발목
- 이차전지 특화단지 4곳 중 3곳, 에코프로가 판 깔았다
- 美 “對中 첨단기술 투자 규제” vs 中 “기술·무역 정치화 실망”
- “헤리티지에 미래 입혔다”…현대차 '5세대 싼타페' 최초 공개
- 美 하와이 마우이섬에 대형 산불...강제 대피령
- [기획인터뷰]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 “SW 테스팅 한우물, 안전한 세상 만드는 게 목표”
- '쌍둥이 문제', 에듀테크-출판업계 저작권 침해 공방 심화
- [ESG 관광벤처]베이띵스, '노크노크'로 휠체어 이용자도 맘편히 여행
- [ESG 관광벤처]비추다, 시각장애인 위해 만지고 체험하는 유물·전시품 제작
- 잼버리 지원에 팔 걷은 'K제약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