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해외 구매자가 찾는 한국제품 알려드려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해외 구매자와 국내 중소벤처기업 간 온라인 수출 거래 활성화를 위해 실시간 모바일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알림 서비스는 중진공이 운영하는 온라인 수출 플랫폼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접수된 해외 구매자의 구매 희망 제품 정보를 국내 중소벤처기업에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해외 구매자와 국내 중소벤처기업 간 온라인 수출 거래 활성화를 위해 실시간 모바일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알림 서비스는 중진공이 운영하는 온라인 수출 플랫폼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접수된 해외 구매자의 구매 희망 제품 정보를 국내 중소벤처기업에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중진공은 기존의 고비즈코리아 접속을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해외 구매자의 한국 제품 수요 의사를 신속히 제공하고자 이번 알림 서비스를 마련했다.
해외 구매자는 고비즈코리아에 입점한 제품 외에도 구매를 원하는 제품의 품목, 사양, 상세 기능 등을 작성해 제품 발굴을 의뢰할 수 있다.
안정곤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고비즈코리아를 찾는 해외 구매자는 연간 2000만 명"이라며 "실시간 모바일 알림서비스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수출거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지웅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 체인저 될까”…美, 세계 최고 ‘에이브럼스 전차 ’ 우크라전 투입
- 독서실서 하의 벗고 음란행위한 20대…놀란 여성 이용객이 신고
- 태풍 ‘카눈’, 진로 변경… 수도권 직접타격
- “절교하자”는 친구 집 찾아가 살해 후 극단선택 시도한 여고생
- 내일이 총선이면 국민의힘 31.3% vs 민주 27.4%…국힘 1.8%p↑, 민주 3.2%p↓
- 남매끼리 성관계 강요·수억원 갈취…19년간 일가족 학대한 ‘엽기 무속인 부부’
- 태풍 ‘카눈’ 북상 중…위기경보 ‘심각’ 상향, 부산서 3명 대피
- 대통령실, ‘부실 잼버리’ 여성가족부 감찰 검토
- 구준엽 “내가 돈 없어 서희원과 결혼… 최근엔 이혼?”
- 상온서 전기저항 ‘0’ 인 꿈의 물질… 112년간 제조·합성 성공사례 없어[Who, What, W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