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디지털 손보사 도약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손해보험이 '세상에 없던 보험의 원더랜드'를 지향하는 플랫폼을 내놓으며 본격적인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인 '앨리스'(ALICE)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앨리스는 16종의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를 간편인증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손해보험은 이번 앨리스 출시를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의 도약으로 이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이 ‘세상에 없던 보험의 원더랜드’를 지향하는 플랫폼을 내놓으며 본격적인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인 ‘앨리스’(ALICE)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앨리스는 16종의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를 간편인증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높은 진료비의 뇌·심장 질환을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하는 ‘미니뇌심보험’, 가족을 대표해 한 명만 가입하면 되는 ‘캠핑차박보험’, 동반가입과 선물하기 기능을 갖춘 ‘골프보험’ 등 신규 상품이 앨리스를 통해 독점 판매된다.
보험상품들을 ‘앨리스 유니버스’를 통해 재분류한 것도 특징이다. ‘FOR ME-FLEX-MY FAM-CREW-VILLAIN-HERO’ 등 나를 중심으로 ‘가족’과 ‘지인’, ‘타인’으로 확장되는 6가지 카테고리를 제시한다.
그밖에도 ‘플레이 앨리스’(PLAY ALICE) 메뉴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는 숏폼 영상들을 제공하고, 새로운 기능을 접할 수 있는 실험실 서비스도 선보인다. 주변 사람들의 리스크를 살펴보고 내 보험 현황을 점검하는 ‘리스크 레이더’, 휴대전화 캘린더와 연동해 라운딩 일정에 맞춰 골프보험을 연간권으로 실행할 수 있는 ‘골프 캘린더’ 등이다.
롯데손해보험은 이번 앨리스 출시를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의 도약으로 이어간다. 오는 2025년까지 보험업 전 과정(End-to-end)에서의 완전한 디지털 전환(DT)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강승연 기자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막냇동생, '친형 횡령혐의' 증인으로 재판장 나온다
- ‘아! 이럴줄 몰랐다’ 이수만 떠나니 SM ‘훨훨’…괜히 팔았나? 카카오 웃는다
- 심현섭, 최근 근황..."남양주서 돈까스집 운영...개그맨 전성기 하루 3억 벌기도"
- BTS 정국, 美 빌보드 또 신기록…韓 솔로 최초 ‘글로벌’ 차트 3주째 1위
- 기차도 넘어뜨리는 태풍 카눈, 한반도 관통 '초긴장'
- “에스파 윈터 살해하겠다” 신변 위협글…SM “고소장 접수·경호 강화”
- 한효주 "쌍커플 저절로 생겨…성형 의혹 시달렸다"
- 손태진, “저에게 ‘참 좋은 사람’은 당연히 저의 팬 분들이죠”
- “비싸고 맛없다” 세계 1위 스타벅스 굴욕, ‘이 나라’ 10년째 안 통해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