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지마 범죄’ 증가에 보험상품 문의 20~30%늘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묻지마 칼부림'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보험사에도 피해 보장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화재·DB손해보험·현대해상·KB손해보험·메리츠화재·롯데손해보험 등 손해보험사에는 '묻지마 폭행' 피해를 보장하는 보험 상품에 대한 고객 문의가 평소보다 20~30% 가량 늘었다.
삼성화재는 상해 및 운전자, 가정종합 보험 등 장기 상품에 위로금 성격의 강력범죄 피해보장 특약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묻지마 칼부림’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보험사에도 피해 보장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화재·DB손해보험·현대해상·KB손해보험·메리츠화재·롯데손해보험 등 손해보험사에는 ‘묻지마 폭행’ 피해를 보장하는 보험 상품에 대한 고객 문의가 평소보다 20~30% 가량 늘었다.
무차별적 흉기난동 사고를 보상하는 보험 상품이 있는지, 현재 가입 중인 보험 상품으로도 보장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고 한다.
묻지마 흉기난동 피해를 입었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은 상해보험과 실손보험, 시민안전보험 등이다.
상해보험은 피해자가 보험 기간 중 발생한 우연한 사고로 다쳤을 경우 보상하는 상품으로 사망보험금, 후유장애보험금, 입원 보험금, 간병보험금 등이 지급된다.
실손보험도 보험기간 중 우연한 사고로 입원 또는 병원 치료받은 경우에 보상한다. 다만 흉기 난동범이 보험 수익자 또는 계약자인 경우는 보상하지 않는다.
범죄 특화 담보도 있다. 종합보험이나 어린이보험 가입 시 특약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강력범죄 피해 특약이나 폭력 피해보장 특약에 가입하면 된다.
시민안전보험은 재난 및 사고로부터 피해를 본 시민의 생활 안정 지원과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자율적으로 가입하는 단체보험이다. 다만, 지자체별 보장 항목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삼성화재는 상해 및 운전자, 가정종합 보험 등 장기 상품에 위로금 성격의 강력범죄 피해보장 특약을 제공하고 있다. 일상생활 중에 강력범죄로 사망하거나 신체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최대 100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현대해상은 어린이보험과 가정종합보험, 재물보험 등에 강력범죄 피해보험금 담보를 둬서 강력범죄로 다치면 보험금을 지급한다.
KB손해보험은 건강종합보험 내 강력범죄 피해보장 특약에 가입하면 월 100원 내외의 저렴한 보험료로 강력범죄 사고 시 별도의 위로금을 준다. 상해보험, 장기보험에도 해당 특약이 있다.
메리츠화재는 운전자보험과 건강보험에 특약 형태로 탑재해 강력범죄 사고로 사망하거나 다쳤을 경우 300만원 한도로 지급한다.
롯데손해보험과 한화손해보험 등도 종합건강보험, 운전자보험 내 강력범죄 발생 특약을 통해 보험금을 지급한다. 강승연 기자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막냇동생, '친형 횡령혐의' 증인으로 재판장 나온다
- ‘아! 이럴줄 몰랐다’ 이수만 떠나니 SM ‘훨훨’…괜히 팔았나? 카카오 웃는다
- 심현섭, 최근 근황..."남양주서 돈까스집 운영...개그맨 전성기 하루 3억 벌기도"
- BTS 정국, 美 빌보드 또 신기록…韓 솔로 최초 ‘글로벌’ 차트 3주째 1위
- 기차도 넘어뜨리는 태풍 카눈, 한반도 관통 '초긴장'
- “에스파 윈터 살해하겠다” 신변 위협글…SM “고소장 접수·경호 강화”
- 한효주 "쌍커플 저절로 생겨…성형 의혹 시달렸다"
- 손태진, “저에게 ‘참 좋은 사람’은 당연히 저의 팬 분들이죠”
- “비싸고 맛없다” 세계 1위 스타벅스 굴욕, ‘이 나라’ 10년째 안 통해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