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렉스소프트 인수…“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상웰라이프는 헬스케어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기업 렉스소프트를 인수하고 첫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대상웰라이프의 신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헬스케어 영역에서 자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대상웰라이프는 올해 2월 렉스소프트에 20억원을 투자하고 성장 가능성을 검증한 후, 2차로 28억원을 투자해 총 지분의 50.2%를 인수하며 경영권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대상웰라이프는 헬스케어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기업 렉스소프트를 인수하고 첫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대상웰라이프의 신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헬스케어 영역에서 자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대상웰라이프는 차세대 산업으로 부상한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선제적 투자를 단행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올해 2월 렉스소프트에 20억원을 투자하고 성장 가능성을 검증한 후, 2차로 28억원을 투자해 총 지분의 50.2%를 인수하며 경영권을 확보했다.
대상웰라이프는 렉스소프트 인수로 ‘사용자 맞춤형 토탈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는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헬스케어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차도 넘어뜨리는 태풍 카눈, 한반도 관통 '초긴장'
- BTS 정국, 美 빌보드 또 신기록…韓 솔로 최초 ‘글로벌’ 차트 3주째 1위
- 심현섭, 최근 근황..."남양주서 돈까스집 운영...개그맨 전성기 하루 3억 벌기도"
- “에스파 윈터 살해하겠다” 신변 위협글…SM “고소장 접수·경호 강화”
- 한효주 "쌍커플 저절로 생겨…성형 의혹 시달렸다"
- 손태진, “저에게 ‘참 좋은 사람’은 당연히 저의 팬 분들이죠”
- “비싸고 맛없다” 세계 1위 스타벅스 굴욕, ‘이 나라’ 10년째 안 통해
- '한류 제왕' 이준호, 한국 넘어 아시아 전역서 막강 팬덤
- ‘아! 이럴줄 몰랐다’ 이수만 떠나니 SM ‘훨훨’…괜히 팔았나? 카카오 웃는다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