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구강관리 서비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제시보건소(소장 이종훈)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정기적인 구강건강 관리가 필요한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재가 장애인 구강건강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거제시보건소는 재가 장애인 구강 관리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치과 공중보건 의사 1인, 치과위생사 2인을 한 팀으로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
거제시보건소(소장 이종훈)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정기적인 구강건강 관리가 필요한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재가 장애인 구강건강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거제시보건소는 재가 장애인 구강 관리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치과 공중보건 의사 1인, 치과위생사 2인을 한 팀으로 구성했다.
이 팀은 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구강질환 예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7월 말 기준 30여 명에게 찾아가는 구강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반기에도 재가 장애인 가정방문으로 구강검진 및 상담, 스케일링 및 불소도포, 1:1 구강 보건 교육, 개인별 구강 상태에 맞는 구강 위생용품 배부 및 사용법 안내 등 맞춤형 구강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거제시보건소 조정순 건강증진과장은 “장애로 인한 개별적인 어려움을 고려하여 예방적인 접근과 조기 치료로 구강건강을 적극 관리하여 장애인들의 구강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함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