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KT 합작 트러스테이, 프롭테크 솔루션 `홈노크타운·존` 적용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의 프롭테크 합작사 트러스테이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홈노크타운·존' 적용 범위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트러스테이의 홈노크타운은 혁신 기술 기반의 스마트 라이프 인프라를 구축해 주거 및 상업용 공간의 관리와 이용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솔루션이다.
솔루션 적용 범위를 오피스와 상업 공간으로 확장하고 스마트홈, 스마트타운에 이어 스마트시티 인프라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의 프롭테크 합작사 트러스테이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홈노크타운·존' 적용 범위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트러스테이의 홈노크타운은 혁신 기술 기반의 스마트 라이프 인프라를 구축해 주거 및 상업용 공간의 관리와 이용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솔루션이다. 임대인의 건물 관리, 임차인 가전 제어, 커뮤니티 시설 이용 등 각 공간과 사용자 특성에 맞춰 모듈화된 프롭테크 솔루션을 제공한다.
트러스테이는 폭넓은 연동 범위와 확장성을 앞세워 주택, 아파트 등 주거용 부동산뿐 아니라 생활형숙박시설, 오피스텔, 코리빙하우스 등 상업용 환경으로도 대상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최근 대치 푸르지오써밋, 마포 더클래시, 화명 롯데캐슬카이저 등 10여건 이상의 솔루션 구축 사업을 추가 수주하며 사업 역량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다양한 공급 사례에 기반해 사업 전문성과 역량을 제고하는 한편, 지속적인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솔루션 적용 범위를 오피스와 상업 공간으로 확장하고 스마트홈, 스마트타운에 이어 스마트시티 인프라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거주환경 개선을 통해 자산 가치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거주민의 수요가 급증하며 홈노크타운·존에 도입 사례가 늘고 있다"며 "적극적인 영업 활동으로 수요에 대응해 누구나 스마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남석기자 kn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임이 원서 안내 수능 못봤다" 거짓글 올린 학부모 벌금 600만원
- "설거지 너무 많이 시켜"... 점장 커피에 `락스` 탄 30대 男
- "여기 좋은 약 있어"... 50대男, 90살 노인 속여 성폭행
- "한남들 20명 찌른다"... 오리역·서현역·잠실역 등 예고글 쏟아져 경찰 `비상`
- 운전기사 1억3000만원 받고 `깜놀`…스위프트 초파격 보너스 지급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