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10월 4일 가을야구 출발…3년만의 PS 노리는 류현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메이저리그 가을야구 일정이 확정됐다.
이에 따르면 올해 메이저리그는 10월 4일 와일드카드 시리즈로 출발해 같은 달 28일 시작하는 월드시리즈로 막을 내린다.
메이저리그에서는 각 리그당 6개 팀, 총 12개 팀이 가을야구에 나선다.
토론토가 가을야구에 진출한다면 류현진(토론토)은 2020년 이후 3년 만에 포스트시즌 무대를 밟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이저리그 최고 팀 가리는 월드시리즈는 10월 28일 1차전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올해 메이저리그 가을야구 일정이 확정됐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9일(한국시간) 2023 포스트시즌 일정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올해 메이저리그는 10월 4일 와일드카드 시리즈로 출발해 같은 달 28일 시작하는 월드시리즈로 막을 내린다.
메이저리그에서는 각 리그당 6개 팀, 총 12개 팀이 가을야구에 나선다. 양대 리그 지구 우승 3개팀과 와일드카드 3개 팀이다.
양대 리그 지구 우승 3개 팀 중 승률이 가장 낮은 팀과 지구 우승팀을 제외하고 승률 1~3위를 차지한 팀들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와일드카드 시리즈(3전2승제)를 치른다. 와일드카드 시리즈에서 승리해야 같은 달 8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디비전시리즈(5전3승제)로 넘어갈 수 있다.
지구 우승 3개 팀 중 승률이 높은 2개 팀은 디비전시리즈로 직행한다.
디비전시리즈에서 살아남은 팀들은 양대 리그에서 최고 팀을 뽑는 챔피언십시리즈(7전4승제)를 펼친다. 아메리칸리그(AL) 챔피언십 시리즈는 10월 16일, 내셔널리그(NL) 챔피언십시리즈는 10월 17일 시작된다.
양대 리그 우승팀이 맞붙는 월드시리즈(7전4승제)는 10월 28일 막을 올린다.
8일까지 AL에서는 볼티모어 오리올스, 미네소타 트윈스, 텍사스 레인저스가 각 지구 선두를 달리고 있다.
와일드카드에서는 탬파베이 레이스, 휴스턴 애스트로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1~3위를 이루고 있다.
토론토가 가을야구에 진출한다면 류현진(토론토)은 2020년 이후 3년 만에 포스트시즌 무대를 밟을 수 있다. 토론토는 지난해에도 가을야구에 나섰지만, 팔꿈치 수술 후 재활 중이던 류현진은 함께 할 수 없었다.
NL에서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밀워키 브루어스, LA 다저스가 각 지구 1위를 질주 중이다. 와일드카드에서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필라델피아 필리스, 신시내티 레즈가 1~3위에 올라있다.
김하성, 최지만의 소속팀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NL 서부지구 4위, 와일드카드 7위에 머물고 있다. 와일드카드 3위 신시내티에는 4경기 차로 뒤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