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 日 캐릭터 베꼈나?…뮤비 공개 후 ‘잡음’, 더블랙은 ‘확인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전소미의 뮤직비디오에 삽입된 일러스트 캐릭터가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베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전소미의 새 EP 앨범 '게임 플랜'의 타이틀곡 '패스트 포워드' 뮤직비디오 속 캐릭터가 일본 만화 작가 타카히시 루미코의 '시끌별 녀석들' 속 캐릭터와 비슷하다며 '트레이싱 논란'을 제기했다.
한편 이와 관련 전소미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측은 해당 논란에 대해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가수 전소미의 뮤직비디오에 삽입된 일러스트 캐릭터가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베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전소미의 새 EP 앨범 ‘게임 플랜’의 타이틀곡 ‘패스트 포워드’ 뮤직비디오 속 캐릭터가 일본 만화 작가 타카히시 루미코의 ‘시끌별 녀석들’ 속 캐릭터와 비슷하다며 ‘트레이싱 논란’을 제기했다.
‘트레이싱’은 원본을 밑에 두고 그 위에 대고 따라그리는 행위를 뜻한다. ‘시끌별 녀석들’을 그린 타카하시 루미코는 ‘이누야샤’의 작가이기도 해 국내에서도 유명하다.
‘패스트 포워드’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월드 와이드트렌딩 차트 1위,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공식적인 협업이라 해도 믿을 정도로 유사한 그림체에 일각에서는 공개 전 전소미 측이 더욱 신중하게 검토했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한편 이와 관련 전소미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측은 해당 논란에 대해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 수입 3억”..심현섭 근황 “母 빚 15억 갚고 간병 12년”(‘근황올림픽’)
- 한혜진, 예비 남편에 프러포즈 “혼수 필요 없다. 몸만 오면 돼”(한혜진)
- 한효주, 성형 의혹 해명.. 송은이 “눈 뜨면 하루만 한효주로 살고파” (비보티비) [종합]
- 소유, 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짝’..“우리 언니 지켜”(‘소유기’)
- ‘유퀴즈’ 이병헌, MJ의 경고 “자기 자랑 몇초나 하는지 보겠다고”
- ‘D.P.출신’ 윤형빈 “군탈 체포조 1위 출신..D.P. 드라마 현실 고증 잘해”(‘뭉친TV’)
- ‘애 둘 맘’ 장영란, 44세 나이 잊은 완벽한 옷 태.. 모델 뺨치는 비율
- 오상진, ♥김소영과 둘째 계획 밝혔다.. 정이랑, 테리우스 남편 공개 (동상이몽2) [종합]
- 뉴진스·ITZY·NCT드림·마마무, 잼버리 콘서트 합류에도 여전히 ‘시끌’
- 홍진호, ♥10살↑ 연하 프러포즈 미룬 이유? “우승을 못해서.. 다음에 하겠다” (돌싱포맨)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