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353억… 전년비 7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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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4402억 원, 영업이익 353억 원, 당기순이익 305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 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851억 원, 아시아 874억 원, 북미·유럽 314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3억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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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은 지난 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57%, 73%, 전년 동기 대비로는 71%, 74% 줄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851억 원, 아시아 874억 원, 북미·유럽 314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3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882억 원이다. 게임별로 살펴보면 리니지 243억 원, 리니지2 230억 원, 아이온 158억 원, 블레이드&소울 58억 원, 길드워2 192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2969억 원이며 게임별로 보면 리니지M 1278억 원, 리니지W 1028억 원, 리니지2M 620억 원, 블레이드& 소울2는 43억 원이다.
PC·콘솔 신작인 TL(쓰곤 앤 리버티)은 지난 5월 진행한 국내 테스트 피드백을 반영해 콘텐츠와 시스템을 개선했다. 현재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인 아마존게임즈와 이용자 테스트를 준비 중이다. 향후 구체적인 계획은 아마존게임즈를 통해 공개한다.
엔씨는 올해 하반기 출시할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 4종을 개발 중이다. ▲퍼즐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난투형 대전액션 배틀 크러쉬 ▲수집형 RPG 블레이드&소울S ▲실시간 RTS 프로젝트G 등이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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