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티스, 사우디 진단 네트워크와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르티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진단기업 알 보르그(Al Borg Diagnostics), 생명공학 기업 사우디백스(SaudiVax inc)와 진단 솔루션의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르티스와 알 보르그 그리고 사우디백스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및 인근 국가에서 베르티스가 개발한 혈액 기반 암 진단 검사의 상용화를 위해 상호협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조민규 기자)베르티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진단기업 알 보르그(Al Borg Diagnostics), 생명공학 기업 사우디백스(SaudiVax inc)와 진단 솔루션의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르티스와 알 보르그 그리고 사우디백스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및 인근 국가에서 베르티스가 개발한 혈액 기반 암 진단 검사의 상용화를 위해 상호협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협약서에는 알 보르그가 베르티스의 진단 검사 상용화와 지역별 실시를 위한 노하우 이전 및 공동 연구개발을 지원하며, 사우디백스는 진단 검사에 대한 데이터 분석과 인허가, 공동 연구개발에 대해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1998년 설립한 알 보르그는 걸프협력회의(GCC) 지역 내 최대 규모의 민간 진단 연구소 네트워크로 5천개 이상의 병의원과 하루 기준 약 1만5천명의 방문객 대상으로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우디백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헬스케어 기업 UYC와 미국 PnuVax 사의 합자회사로 사우디아라비아와 걸프협력회의 및 이슬람협력기구(Organisation of Islamic Countries, OIC)의 국가들에서 필요로 하는 생명공학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모하메드 아민(Mohammed Amin) 알 보르그 대표는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담당하는 주요 기관으로서 이번 협력을 통해 최신의 진단 검사를 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알 보르그가 보유한 진단 연구소 네트워크와 진단 검사 실시 노하우를 기반으로 베르티스의 첨단 진단 기술이 필요로 하는 곳에서 충분히 활용되고 지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젠 하사네인(Mazen M. Hassanain) 사우디백스 대표는 “혈액 기반 암 진단 검사 등 베르티스의 첨단 기술이 중동 지역에 신속히 도입되도록 지원하면서 지역의 바이오생명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승만 베르티스 대표는 “프로테오믹스 기술 기반의 진단 검사가 주요 질병의 조기 진단을 활성화시킬 혁신적인 기술이라는 점에서 최대 규모의 진단 연구소 네트워크를 비롯한 지역의 영향력 있는 파트너들과 협력할 기회를 갖게 됐다”며, “베르티스가 개발한 프로테오믹스 기술을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의료인과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민규 기자(ki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유미's 픽] 삼성·LG·SK·현대 '빅4'는 웃는데…3Q 눈물 흘린 SI 기업은?
- 넥슨 지스타 부스 인산인해...카잔-오버킬-슈퍼바이브 화제
- LG엔솔 中공장 대규모 감원설…"정상적 구조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