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개인 사업자 신용 관리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출 전문 핀테크 기업 핀다가 800만 개인 사업자를 위한 신용 관리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핀다가 이번에 선보인 개인 사업자 대상 신용 관리 서비스는 개인 사업자 번호만 입력하면 개인과 사업자로서 사용한 대출·카드·연체 등 금융상품 이용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사업자(SOHO) 신용점수를 무료로 관리할 수 있다.
추후 사업자 신용점수 올리기, 사업자 신용점수 상승 전략 등 다양한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출 전문 핀테크 기업 핀다가 800만 개인 사업자를 위한 신용 관리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핀다가 이번에 선보인 개인 사업자 대상 신용 관리 서비스는 개인 사업자 번호만 입력하면 개인과 사업자로서 사용한 대출·카드·연체 등 금융상품 이용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사업자(SOHO) 신용점수를 무료로 관리할 수 있다. 개인 사업자(SOHO) 신용점수는 코리아크레딧뷰로(KCB)의 신용점수 평가 기준을 따르며, 개인 사업자가 대출을 신청했을 때 다수의 금융기관이 개인 신용점수와 함께 참고하는 요소다.
또한 핀다는 온라인 미디어 ‘핀다 포스트’를 통해 개인 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도 핀다 앱으로 제공한다. 추후 사업자 신용점수 올리기, 사업자 신용점수 상승 전략 등 다양한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핀다는 자영업자, 예비창업자 등 개인 사업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빅데이터 상권분석 서비스 오픈업을 통해서도 고객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오픈업에서 사업자 신용 관리 서비스 사전 알림을 신청한 사용자는 핀다 앱에서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오픈업이 보유한 약 9000만개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여 사업자 신용 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세종풍향계] “파견 온 공무원은 점퍼 안 줘요”…부처칸막이 없애겠다면서 외부인 취급한 산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