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올드머니룩 인기에 한여름에도 '캐시미어' 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렉트숍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최근 '올드머니(Old Money)룩'이 인기를 끌면서 한여름에도 '캐시미어', '트위드' 등 고급 소재 검색량이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실제로 29CM가 지난달 한 달간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린넨', '시어서커', '실크', '캐시미어', '트위드' 등 소재 이름으로 유입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셀렉트숍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최근 '올드머니(Old Money)룩'이 인기를 끌면서 한여름에도 '캐시미어', '트위드' 등 고급 소재 검색량이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올드머니룩이란 눈에 띄는 브랜드 로고나 화려한 컬러 사용을 지양한 패션이다. 은근한 고급스러움을 드러내는 것이 스타일링의 목표인 만큼 소재 특성을 부각한 기본적인 아이템 위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29CM가 지난달 한 달간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린넨', '시어서커', '실크', '캐시미어', '트위드' 등 소재 이름으로 유입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검색량이 가장 많았던 소재는 능직으로 짠 천을 뜻하는 '트위드' 였고, 대표적인 여름 소재로 알려져 있는 '린넨'과 '시어서커' 등이 뒤를 이었다. 절대적인 검색량은 많지 않지만 '실크', '캐시미어' 등도 각각 전년 대비 37%, 60% 가량 검색량이 늘어났다.
검색량 증가와 함께 캐시미어, 트위드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도 늘고있는 추세다.
고급스러운 소재감의 '틸아이다이' 캐시미어 반소매 카디건은 이번 여름에만 6차 판매에 들어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가벼운 소재감으로 여름철에 착용하기 제격인 '던스트', '루에브르'의 트위드 재킷도 29CM 판매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29CM는 올드머니룩 수요를 잡기 위해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기획전도 진행한다. '메가 트렌드-올드머니'를 주제로 킨더살몬, 틸아이다이 등 여성패션·잡화 인기 브랜드 위주로 엄선한 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소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