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美 빌보드 신기록 추가…‘글로벌’ 차트 3주 정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또 하나의 신기록을 추가했다.
8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12일 자)에 따르면, 정국의 '세븐(feat. 라토)'은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1위에 올랐다.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빌보드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정국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또 하나의 신기록을 추가했다.
8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12일 자)에 따르면, 정국의 ‘세븐(feat. 라토)’은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1위에 올랐다. 정국은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해당 차트에서 3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빌보드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정국이 처음이다.
또한 ‘세븐’은 빌보드 메인 송 차트인 ‘핫 100’ 30위에 올랐다. 이 곡은 지난 달 14일 발매된 지 일주일 만에 ‘핫 100’ 1위(7월 29일 자)로 직행했고, 이후에도 큰 사랑을 받으며 3주 연속 상위권에 자리했다.
정국뿐 아니라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빌보드 차트에서 개인 활동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민이 지난 3월 발매한 첫 솔로 앨범 ‘페이스’의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는 ‘글로벌(미국 제외)’ 47위, ‘글로벌 200’ 70위 등 19주 연속 차트에 랭크되며 장기 흥행 중이다.
앨범 세부 차트에서도 방탄소년단의 활약은 여전하다. 빌보드 ‘월드 앨범’에서 지민의 ‘페이스’가 9위,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가 13위, ‘톱 커런트 앨범’에서 슈가의 솔로 앨범 ‘디-데이’가 45위, RM의 솔로 앨범 ‘인디고’가 56위, 지민의 ‘FACE’가 64위에 랭크됐다. ‘톱 앨범 세일즈’에서는 슈가의 솔로 앨범 ‘디-데이가 75위로 이름을 올렸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 너무 많이 만나서...” 한혜진, 솔직해도 너무 솔직해
- 소유, 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짝'
- 한효주, 성형 의혹 해명.. 송은이 “눈 뜨면 하루만 한효주로 살고파” (비보티비) [종합]
- '전성기 하루 수입 3억' 심현섭, 돈가스 파는 근황
- 정이랑, 24년 같이 산 '역대급 미남 남편' 공개
- ‘유퀴즈’ 이병헌, MJ의 경고 “자기 자랑 몇초나 하는지 보겠다고”
- “그건 옛날 야구죠” 여름보다 뜨거운 활약하는 황재균이 밝힌 무한 질주 비밀[SS인터뷰]
- 추문도 이겨낸 이병헌의 CG급 연기…‘오징어게임’ 질문은 노코멘트 [SS인터뷰]
- '100억 목표' 홍진호, 가능할 듯...포커 대회 누적 상금이 무려
- 카라큘라, 11년 장기 미제 사건 해결→탐정 데뷔.. “신변 위협에도 피해자 고통 분담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