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영탁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이후 살던 월세 100배 수입"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2023. 8. 9.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영탁이 트로트계 방시혁인 '방탁'답게 엄청난 한 달 저작권료를 공개한다.

영탁은 오는 10월부터 배우 박영탁으로 활동할 예정이라며,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 형사역할로 합류하게 된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영탁이 어린 시절 고시원 살이를 그토록 오랫동안 하게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방탁' 영탁의 한 달 저작권료와 태국에서 BTS 진의 덕을 본 사연은 오늘 9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영탁이 트로트계 방시혁인 ‘방탁’답게 엄청난 한 달 저작권료를 공개한다.“ ’니가 왜거기서 나와’ 발매 후 전에 살던 집 월세의 100배 더 들어온다”라고 밝혀 엄청난 저작권 수익을 예상케 한다. 또 태국에서 방탄소년단(BTS)급 인기를 얻은 사연도 공개했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오늘 9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 연출 이윤화김명엽)는 구준엽, 김재원, 영탁, 손민수가 출연하는 ‘심쿵!따리샤바라’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은 스페셜 MC로 개그우먼 장도연이 함께했다.

영탁이 동남아 순회공연을 마치고 돌아왔다. 영탁은 최근 정규 2집 앨범 ‘폼(FORM)’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폼 미쳤다’로 활약 중이다. 그는 신곡 ‘폼 미쳤다’에 담긴 의미를 소개하고, 김구라의 아들 그리의 춤에 자극 받아 연습한 안무도 즉석으로 공개한다. “엑소(EXO)와 더보이즈(THE BOYZ)안무가의 작품”이라고 밝힌 영탁의 ‘폼 미쳤다’ 안무가 어떨지 기대를 더한다.

그는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에서 K-트로트의 인기를 체감했다. 그는 특히 태국 공연에서 현지팬들의 ‘찐이야’ 떼창을 듣고 소름이 끼쳤다고. 영탁은 태국 팬들이 ‘찐이야’를 알게 된 이유가 BTS와 연관이 있다고 밝혀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는 BTS 진에게 공을 돌리면서 “진진진맨으로 인기가 올랐다. 하지만 오빠라고는 절대로 안 한다”라고 웃음을 자아냈다.

영탁은 ‘니가 왜 거기서 나와’부터 ‘전복 먹으러 갈래’까지 히트곡 제조기가 된 비법도 대방출했다. 재미있는 소스들을 찾아서 음악에 녹이려고 노력한다는 그는 완성품이 나오기전 “연령별로 모니터링 후 타이틀곡을 정한다”라고 밝혀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한 달 저작권료를 공개하면서 스트리밍으로 응원해 주는 팬들을 향해 감사한 마음도 잊지 않았다.

메가 히트급인 팬서비스도 공개했다. 자신에게 먼저 호감을 드러내는 팬들에게 영상 편지를 해주는 것은 기본이며, 날씨까지 좌우하는 ‘날씨요정’이라고. “’폼 미쳤다’ 뮤직비디오를 장마철에 이틀 동안 찍었는데, 찍는 날 화창하고 끝나니 비가 오더라”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러자 옆에 있던 김재원은 “난 반대의 경우다” 라며 비를 몰고 다니게된 이유를 밝혀 영탁과의 케미로 웃음을 안겼다.

영탁은 오는 10월부터 배우 박영탁으로 활동할 예정이라며,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 형사역할로 합류하게 된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그는 “외삼촌이 현직 형사”라며 드라마에캐스팅 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그런가하면, 영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고시원에서 꽤 오랫동안 애늙은이로 살았다”라면서 힘들었던 가정사를 고백했다. 그의 고백 속에 숨은 반전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영탁이 어린 시절 고시원 살이를 그토록 오랫동안 하게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방탁’ 영탁의 한 달 저작권료와 태국에서 BTS 진의 덕을 본 사연은 오늘 9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