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메가박스 본사 '성수 메가박스 스퀘어' 매각 눈 앞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가박스 본사로 쓰고 있는 '성수 메가박스 스퀘어'의 매각이 임박했다.
메가박스 스퀘어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6-335 소재다.
IB업계 관계자는 "메가박스 스퀘어는 서울의 신흥 스타트업 밸리인 성수권역 내 위치해 있다.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뚝섬로, 왕십리로가 교차하는 대로변에 있는 만큼 가시성도 좋다"며 "인근에 서울숲, 성수 카페거리, 디뮤지엄 등이 있어 임차인들이 선호하는 인프라를 보유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메가박스 본사로 쓰고 있는 '성수 메가박스 스퀘어'의 매각이 임박했다. 2019년 10월 준공 후 3년 8개월여만의 행보다. 당초 메가박스는 서울 변두리 공장 밀집 지대에서 문화예술의 전초기지로 탈바꿈한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으로 둥지를 옮기는 것에 의미를 부여했다. 그런만큼 자산 유동화로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중앙멀티플렉스개발과 '성수 메각박스 스퀘어' 매각자문사 컬리어스코리아, NAI코리아는 오는 10일 매각 입찰을 실시한다. 올해 내 딜(거래) 클로징(종료)이 목표다. 3.3㎡당 3000만원 중반의 거래가격이 예상된다. 40여곳이 현장 투어에 참여하는 등 투자 관심이 높은 편으로 평가된다. 중앙멀티플렉스개발은 중앙프라퍼티, 중앙홀딩스, 다보중앙이 보유한 중앙그룹의 비주거용 건물 임대업체다.
메가박스 스퀘어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6-335 소재다. 수인분당선 서울숲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1~2분 거리다. SM엔터테인먼트 사옥 등이 인접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중심으로 문화·예술의 떠오르는 곳으로 여기지는 곳이다.
메가박스 스퀘어는 지하 5층·지상 8층으로 연면적 2만4388.35㎡다. 2~5층, 7~8층은 1041석 규모 메가박스 성수점이 입점해있다. 성수점은 일반관 뿐만 아니라 360도 입체 음향으로 몰입감을 선사하는 사운드 특별관 ‘MX’,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특별관 ‘더 부티크’를 운영한다. 디자인 콘셉트는 서울숲의 ‘그린(Green)’과 도시재생의 ‘어반 빈티지(Urban-vintage)’로 지역의 특성을 반영했다.
건물 6층은 메가박스 임직원들의 업무공간으로 쓰인다. 지상 1층~지하 2층 등은 AK S&D가 마스터리스(책임 임대차)로 사용 중이다.
IB업계 관계자는 "메가박스 스퀘어는 서울의 신흥 스타트업 밸리인 성수권역 내 위치해 있다.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뚝섬로, 왕십리로가 교차하는 대로변에 있는 만큼 가시성도 좋다"며 "인근에 서울숲, 성수 카페거리, 디뮤지엄 등이 있어 임차인들이 선호하는 인프라를 보유했다"고 설명했다.
# #성수메가박스스퀘어 #메가박스본사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