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초4→고3까지 고시원서 애늙이로…'니가 왜 거기서 나와', 월세 100배 저작권"('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영탁이 저작권 수입과 태국에서 방탄소년단 급 인기를 얻은 사연을 공개한다.
영탁은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에서 K-트로트의 인기를 체감했다.
영탁은 태국 팬들이 '찐이야'를 알게 된 이유가 방탄소년단과 연관이 있다고 밝혀 호기심을 자극했다.
영탁은 '니가 왜 거기서 나와'부터 '전복 먹으러 갈래'까지 히트곡 제조기가 된 비법도 대방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강민경 기자]
가수 영탁이 저작권 수입과 태국에서 방탄소년단 급 인기를 얻은 사연을 공개한다.
9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는 구준엽, 김재원, 영탁, 손민수가 출연하는 '심쿵!따리샤바라'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은 스페셜 MC로 개그우먼 장도연이 함께한다.
영탁이 동남아 순회공연을 마치고 돌아왔다. 영탁은 최근 정규 2집 앨범 '폼(FORM)'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폼 미쳤다'로 활약 중이다. 그는 신곡 '폼 미쳤다'에 담긴 의미를 소개하고, 김구라의 아들 그리의 춤에 자극 받아 연습한 안무도 즉석으로 공개한다. "엑소(EXO)와 더보이즈(THE BOYZ)안무가의 작품"이라고 밝힌 영탁의 '폼 미쳤다' 안무는 어떨지 기대를 더한다.
영탁은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에서 K-트로트의 인기를 체감했다. 그는 특히 태국 공연에서 현지팬들의 '찐이야' 떼창을 듣고 소름이 끼쳤다고. 영탁은 태국 팬들이 '찐이야'를 알게 된 이유가 방탄소년단과 연관이 있다고 밝혀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는 방탄소년단 멤버 진에게 공을 돌리면서 "진진진맨으로 인기가 올랐다. 하지만 오빠라고는 절대로 안 한다"라고 웃음을 자아냈다.
영탁은 '니가 왜 거기서 나와'부터 '전복 먹으러 갈래'까지 히트곡 제조기가 된 비법도 대방출했다. 특히 '니가 왜거기서 나와' 발매 후 전에 살던 집 월세의 100배 더 들어온다고. 영탁은 재미있는 소스들을 찾아서 음악에 녹이려고 노력한다며 완성품이 나오기전 "연령별로 모니터링 후 타이틀곡을 정한다"라고 밝혀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한 달 저작권료를 공개하면서 스트리밍으로 응원해 주는 팬들을 향해 감사한 마음도 잊지 않았다.
메가 히트급인 팬서비스도 공개했다. 영탁은 자기에게 먼저 호감을 드러내는 팬들에게 영상 편지를 해주는 것은 기본이며, 날씨까지 좌우하는 날씨 요정이라고. 그는 "'폼 미쳤다' 뮤직비디오를 장마철에 이틀 동안 찍었는데, 찍는 날 화창하고 끝나니 비가 오더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러자 옆에 있던 김재원은 "난 반대의 경우다"라며 비를 몰고 다니게된 이유를 밝혀 영탁과의 케미로 웃음을 안겼다.
영탁은 오는 10월부터 배우 박영탁으로 활동할 예정.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 형사역할로 합류하게 된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그는 "외삼촌이 현직 형사"라며 드라마에캐스팅 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또한 영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고시원에서 꽤 오랫동안 애늙은이로 살았다"라면서 힘들었던 가정사를 고백했다. 그의 고백 속에 숨은 반전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영탁이 어린 시절 고시원 살이를 그토록 오랫동안 하게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우, 오늘(9일) 남궁민X안은진 주연 '연인' OST '그대에게' 발매 | 텐아시아
- [종합] 류승수 "절친 김호영,'끌어올려' 이후 연락두절"…김호영 "연 끊고파" 버럭 ('강심장리그')
- '오당기' 나인우, '연쇄살인 용의자' 정상훈 긴급 체포…'긴장감↑' | 텐아시아
- [종합] 심현섭 "하루 3억씩 벌었지만..."…母 빚→간병 12년 근황 고백 | 텐아시아
- [종합] '이다인♥' 이승기 "늘 숨기는 삶…드러내는 것은 어려워" | 텐아시아
- [종합] '누적 상금 237억' 박인비, 딸 레슨비 걱정 안 하네…"돈 안 들어"('슈돌') | 텐아시아
- 박원숙, 아들 사망 후 손녀와도 멀어졌다…심경 고백 "잘해주고파"('같이 삽시다') | 텐아시아
- '연매출 160억' 이봉원, ♥박미선과 7년째 각집살이…"취미로 천안서 피아노 배워" ('홈즈') | 텐아
- 송혜교, 13세 연하 유명 배우와 럽스타그램…수지와 다정한 손하트 | 텐아시아
- [종합]23기 변호사 영호, 첫 데이트부터 "옥순에 선 긋고 싶다→현숙 원픽"('나는 솔로') | 텐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