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끝나니 음료 판매 급증…생과일 주스·1인 빙수 인기

류난영 기자 2023. 8. 9. 08: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낮 최고기온이 35도를 넘나드는 불볕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최근 2주간 이디야커피의 음료 판매량이 2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이디야커피가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8일까지 총 2주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의 음료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이 기간 전국 이디야커피 음료 판매량이 직전 2주 대비 20%가량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폭염 기간 아이스 음료 판매 30% 늘어
생과일 주스 음료 3종, 일평균 2만5000 잔 팔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낮 최고기온이 35도를 넘나드는 불볕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최근 2주간 이디야커피의 음료 판매량이 2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이디야커피가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8일까지 총 2주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의 음료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이 기간 전국 이디야커피 음료 판매량이 직전 2주 대비 20%가량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아이스음료 판매량은 약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더위를 식히고자 카페를 찾는 고객이 늘어났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폭염 시즌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판매량 1위는 대표메뉴인 'NEW아메리카노'였다.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NEW아메리카노'는 기존보다 더 큰 사이즈에 샷을 추가해 더 크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사 기간 전체 음료 구매자 중 약 40%가 'NEW아메리카노'를 구입했다.

고온다습한 날이 계속됐던 만큼 청량하게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논커피 음료는 물론 여름을 겨냥해 내놓은 시즌 제품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디야커피의 여름 시그니처 음료로 자리잡은 생과일 음료 3종(▲생과일 수박 주스 ▲생과일 토마토 주스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은 출시 직후부터 일 평균 2만5000 잔 이상 판매되며 여름 효자 메뉴 노릇을 톡톡히 했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박주스 맛집이라는 후기로 입소문을 탔을 뿐 아니라 논커피 음료군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이번 여름에도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이디야커피가 여름 시즌 빙수 메뉴 가격을 인상했다. 대표 메뉴인 '눈꽃빙수'는 지난해 1만 800원에서 1만 1800원으로 9.3%, 1인 빙수는 5900원에서 6300원으로 6.8% 올랐다. 10일 오후 서울 시내 한 이디야커피 매장에 빙수 광고가 게시되어 있다. 2023.05.10. xconfind@newsis.com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1인 빙수 3종(▲팥인절미 1인 빙수 ▲망고요거트 1인 빙수 ▲애플망고 요거놀라 1인 빙수)의 판매량도 직전 2주 대비 50% 이상 늘어났다.

'블루문에이드', '복숭아 아이스티', '꿀복숭아 플랫치노' 등 상큼하고 청량감 있는 음료들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 해당 기간 엑스트라 음료 주문량이 직전 2주 대비 25%가량 늘어나면서 더운 여름 소비자들의 대용량 음료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아메리카노 주문 고객 12명 중 1명은 폭염에도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NEW아메리카노는 물론 본격적인 무더위를 대비해 선보인 다양한 여름 시즌 메뉴들이 소비자에게 골고루 사랑받고 있다"며 "올여름 고객들의 음료 선호도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 다양하고 맛있는 음료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