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있는데 네이마르-음바페 없으니 무게감 떨어지네’ PSG 라인업 옵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 통계 사이트 '소파 스코어'는 9일 PSG의 새로운 시즌 라인업 A, B, C를 공개했다.
PSG를 이적설로 흔들고 있는 네이마르와 킬리안 음바페는 라인업 A와 C에 포함돼 전력을 구성했다.
여기에 PSG는 이강인, 네이마르 등 핵심 자원을 합류시켰지만, 계약연장을 거부한 음바페를 일본 투어 명단에서 제외했다.
PSG는 음바페와 다가오는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는데 무료로 잃는 것보다는 자금을 챙기겠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파리 생제르맹의 새로운 시즌 라인업은?
축구 통계 사이트 ‘소파 스코어’는 9일 PSG의 새로운 시즌 라인업 A, B, C를 공개했다.
PSG를 이적설로 흔들고 있는 네이마르와 킬리안 음바페는 라인업 A와 C에 포함돼 전력을 구성했다.
반면, 이강인은 네이마르와 음바페가 없는 라인업 B에 이름을 올렸다. 다소 무게감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강인은 직전 시즌 마요르카에서 6골 6도움을 기록하면서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라리가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마요르카의 활력소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레알 마드리드의 비니시우스 주니어에 이어 이번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드리블 성공 2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강인의 주가가 뛰어오르면서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새로운 행선지를 물색했고 PSG와 연결됐다.
이강인은 PSG와 2028년까지 계약을 맺었으며 등번호는 19번을 부여받았다.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데뷔전을 치렀고 번뜩이는 모습으로 시선을 끌었다.
이강인은 비공식 데뷔전에서 햄스트링을 다쳐 재활에 매진했고 부산에서 치러진 전북현대와의 친선경기에서 교체 투입으로 복귀전을 치렀다.
이강인은 날카로운 패스로 존재감을 드러냈고 네이마르와 브로맨스를 선보이면서 새로운 시즌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하지만, 이강인과 끈끈한 브로맨스를 형성한 네이마르의 이적설이 고개를 들었다.
네이마르는 잦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하면서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PSG 합류 이후 부상으로 인해 45.3%의 경기를 놓쳤다.
직전 시즌도 오른쪽 발목 염좌가 발견됐고 수술대에 올라 시즌 아웃을 판명받으면서 고개를 숙였다.
PSG는 연봉 등 막대한 지출을 줄이기 위해 네이마르와 결별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흘러나오기도 했다.
네이마르에 대해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등이 관심을 보이면서 이적설이 탄력을 받았지만, 다시 이적설은 수그러들었다. PSG 프리시즌을 성실하게 소화하면서 잔류 분위기가 강하게 감지됐다.
그러나, 최근 바르셀로나 복귀설이 고개를 들었고 첼시도 관심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거취에 관심이 쏠리는 중이다.
음바페 역시 PSG와 결별을 준비 중이다.
음바페는 이번 여름 이적을 선언하면서 PSG와 관계가 틀어졌다.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다.
휴가 이후 PSG 회장과 음바페는 훈련장에서 만났지만, 1:1 면담은 없을 분위기이며 차가운 공기가 감지됐다.
여기에 PSG는 이강인, 네이마르 등 핵심 자원을 합류시켰지만, 계약연장을 거부한 음바페를 일본 투어 명단에서 제외했다.
음바페도 뿔이 났다. PSG와 계약이 내년 여름 만료되는데 자유 계약(FA) 신분이 될 때까지 뛰지 않고 벤치에만 앉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입장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PSG는 음바페의 태도에 질렸고, 매각 준비가 되어 있다는 입장을 보이는 분위기다.
PSG는 음바페와 다가오는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는데 무료로 잃는 것보다는 자금을 챙기겠다는 계획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뉴시스, 소파스코어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ON 첼시 버전+맨유 먹튀가 2명이나 있네’ 역대 가장 비싼 EPL 베스트 11
- [오피셜] ’공포의 세레모니 주인공‘ 기성용 前 동료, J리그 이적...정성룡과 한솥밥
- [공식발표] ‘우려가 현실’ 은쿤쿠 무릎 부상, 결국 수술과 함께 장기 이탈
- ‘PL 유일 0입’ 웨스트햄, ‘맨유 2인방’ 영입마저 거절당했다
- '매과이어+맥토미니? 1천억으론 안돼!' 맨유가 진짜 원하는 금액이 공개됐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