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세 이니에스타, UAE 에미리트클럽과 1년 계약...지난달 비셀 고베와 결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C바르셀로나에서 사비 에르난데스, 리오넬 메시 등과 황금시대를 보낸 '중원의 테크니션' 안드레스 이니에스타(39). 그가 아랍에미리트(UAE) 프로축구리그에서 뛰게 됐다.
이니에스타는 지난 5시즌 동안 일본 J리그 비셀 고베 소속으로 있었고, 지난 7월1일 고별전을 치렀다.
이니에스타는 FC바르셀로나에서 프로선수로 경력을 시작했으며, 16시즌 동안 9번의 스페인 라리가 우승과 4번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경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경무 전문기자] FC바르셀로나에서 사비 에르난데스, 리오넬 메시 등과 황금시대를 보낸 ‘중원의 테크니션’ 안드레스 이니에스타(39). 그가 아랍에미리트(UAE) 프로축구리그에서 뛰게 됐다.
이니에스타는 지난 5시즌 동안 일본 J리그 비셀 고베 소속으로 있었고, 지난 7월1일 고별전을 치렀다. 이후 자유계약선수(FA)가 됐고, 지난 7일 두바이에 도착해 에미리트클럽과 1년 계약했다고 외신들이 전했다. 2025년 6월까지 계약을 연장할 수도 있다.
그는 지난 시즌 비셀 고베에서 18경기에 출전해 94분 밖에 플레이를 하지 못했다. 비셀 고베에서 마지막 경기를 치른 뒤 그는 “훈련에 마음을 쏟은 이후, 경기에 뛰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지난 5년 동안 많은 경험을 했다”고 말한 바 있다.
이니에스타는 FC바르셀로나에서 프로선수로 경력을 시작했으며, 16시즌 동안 9번의 스페인 라리가 우승과 4번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경험했다.
스페인 국가대표로 지난 2010년 남아공월드컵에 출전해 결승전에서 결승골을 넣으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스페인의 유로 2008과 유로 2012 우승 때도 핵심 멤버였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예비 남편에 프러포즈 “혼수 필요 없다. 몸만 오면 돼”(한혜진)
- 소유, 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짝’..“우리 언니 지켜”(‘소유기’)
- 홍진호, ♥10살↑ 연하 프러포즈 미룬 이유? “우승을 못해서.. 다음에 하겠다” (돌싱포맨) [종합
- 한효주, 성형 의혹 해명.. 송은이 “눈 뜨면 하루만 한효주로 살고파” (비보티비) [종합]
- 오상진, ♥김소영과 둘째 계획 밝혔다.. 정이랑, 테리우스 남편 공개 (동상이몽2) [종합]
- “하루 수입 3억”..심현섭 근황 “母 빚 15억 갚고 간병 12년”(‘근황올림픽’)
- 카라큘라, 11년 장기 미제 사건 해결→탐정 데뷔.. “신변 위협에도 피해자 고통 분담하려고”
- ‘애 둘 맘’ 장영란, 44세 나이 잊은 모델 뺨치는 비율
- ‘유퀴즈’ 이병헌, MJ의 경고 “자기 자랑 몇초나 하는지 보겠다고”
- “욕할 정도로 리얼해” 박나래→덱스 넷플릭스 ‘좀비버스’, K-좀비 맛집 명성 잇는다[SS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