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드디어 센터백 보강, 판 더 벤 영입 [오피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이 판 더 벤을 영입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8월 8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키 판 더 벤을 VfL 볼프스부르크에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다행히 시즌 개막을 앞두고 판 더 벤 영입을 마무리했다.
판 더 벤은 네덜란드 출신 2001년생 왼발잡이 센터백으로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볼프스부르크에서 33경기(선발 33회)에 나선 핵심 멤버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토트넘이 판 더 벤을 영입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8월 8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키 판 더 벤을 VfL 볼프스부르크에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6년, 등번호는 37번이다.
영국 'BBC'에 따르면 이적료는 4,000만 유로(한화 약 578억 원)이며 옵션을 포함하면 최대 5,000만 유로(한화 약 722억 원)까지 인상될 수 있다.
지난 시즌 리그 38경기에서 무려 63골을 실점한 토트넘은 수비 보강이 필수적이었다.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를 영입해 일찌감치 보강했지만, 센터백 영입이 지연됐다. 다행히 시즌 개막을 앞두고 판 더 벤 영입을 마무리했다.
판 더 벤은 네덜란드 출신 2001년생 왼발잡이 센터백으로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볼프스부르크에서 33경기(선발 33회)에 나선 핵심 멤버였다. 190cm가 넘는 장신에 주력과 발밑이 장점인 선수로 왼발잡이라는 것도 이점이 될 수 있다.
판 더 벤은 네덜란드 U-21 국가대표로 활약하며 지난 7월 열린 UEFA 유러피언 U-21 챔피언십에 출전했으며 지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네덜란드 국가대표팀 예비 명단에도 포함됐다.(자료사진=미키 판 더 벤)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결장’ 토트넘, 바르셀로나에 극장골 연속 실점..2-4 패배
- 완고한 토트넘, 뮌헨 케인 오퍼 결국 거절..공짜로 나가겠네
- 포스테코글루식 손흥민 활용, ‘윙포워드’ 그 자체로 [토트넘 와치]
- ‘손흥민 77분’ 토트넘, 토트넘 샤흐타르에 5-1 대승
- ‘손흥민 선발’ 토트넘 케인 PK골, 샤흐타르와 전반 1-1
- ‘손흥민 선발 출전’ 토트넘, 프리시즌 샤흐타르전 라인업
- ‘재산 3조’ 비욘세 남편 제이지, 손흥민 팀 토트넘 인수할까
- ‘손흥민 45분’ 토트넘, 라이언 시티에 5-1 대승..히샬리송 해트트릭
- ‘손흥민 선발’ 토트넘, 라이언 시티에 일격 허용..전반 1-1
- 손흥민 추가 휴식 후 선발 명단 재포함, 토트넘 라이언시티전 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