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환경청, 소양호 상류 녹조 제거 총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주환경청(청장 김정환)이 최근 소양호 상류에 발생한 녹조 제거 및 먹는물 안전 확보를 위해 유관기관과 총력 대응하고 있다.
원주청은 녹조가 발생하자 녹조비상대응반을 꾸려 녹조 제거 및 취·정수장 대응 상황 관리에 나섰다.
한국수자원공사, 환경환경공단 등 유관기관도 녹조 제거를 위한 인력과 장비 투입, 조류 차단막 설치를 통한 녹조가 확산되지 않도록 대응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환경청(청장 김정환)이 최근 소양호 상류에 발생한 녹조 제거 및 먹는물 안전 확보를 위해 유관기관과 총력 대응하고 있다. 원주청은 녹조가 발생하자 녹조비상대응반을 꾸려 녹조 제거 및 취·정수장 대응 상황 관리에 나섰다. 유관기관과 공조, 신속한 장비, 인력 투입을 지원하고 있다. 소양강댐 하류 녹조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의암댐 등 4개 지점에 대해 주 2회에 걸쳐 맛·냄새 물질 분석을 시행 중이다. 한국수자원공사, 환경환경공단 등 유관기관도 녹조 제거를 위한 인력과 장비 투입, 조류 차단막 설치를 통한 녹조가 확산되지 않도록 대응하고 있다. 현재 소양호 인근에는 인제 부평취수장과 고사취수장, 춘천 소양취수장이 위치해 있다. 권혜민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흉기난동 예고글' 올린 20대 춘천서 붙잡혀
- “원주역서 칼부림” 글 쓴 범인 검거…제보한 10대 자작극
- '속초 알몸남' 양말만 신고 거리 활보…건물앞에 누워 있기도
- 중형태풍 '카눈' 서울 지난다, 전국 영향권… 제7호 태풍 '란'도 북상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