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갑선 전국하동향우회 연합회장 장학기금 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su21@naver.com)](재)하동군장학재단은 화개면 출신의 황갑선 전국하동향우회 연합회장이 섬진강문화재첩축제 행사장에서 고향 후배들에게 써달라며 장학기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황갑선 회장은 지역 후배들을 위해 2004년부터 2022년까지 1억 9430만 원이라는 거액의 장학기금을 낸 통 큰 기부자로 명성이 자자하며 하동군장학재단 '명예의 전당' 다이아몬드 아너클럽(1억원 이상 기부)에 10번째로 가입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수 기자(=하동)(kdsu21@naver.com)]
(재)하동군장학재단은 화개면 출신의 황갑선 전국하동향우회 연합회장이 섬진강문화재첩축제 행사장에서 고향 후배들에게 써달라며 장학기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황갑선 회장은 지역 후배들을 위해 2004년부터 2022년까지 1억 9430만 원이라는 거액의 장학기금을 낸 통 큰 기부자로 명성이 자자하며 하동군장학재단 ‘명예의 전당’ 다이아몬드 아너클럽(1억원 이상 기부)에 10번째로 가입돼 있다.
황갑선 회장은 “사랑스러운 고향 후배들이 희망을 키우고 꿈을 이뤄 고향을 빛낼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양호 이사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에 고향 후배들을 위해 매년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신 황갑선 회장께 감사드리며 하동의 미래 인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황갑선 회장 부부의 고향 사랑은 정말 남다르다 2004년부터 어려운 소외계층에 성금을 후원한데 이어 2014년 화개장터 화재 1000만 원, 2018년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2020년 화개장터 수해 1000만 원 등 현재까지도 고향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또한 황갑선 회장은 전국하동향우회 연합회장을 맡아 전국 향우들의 친목 도모와 고향 발전에 힘쓰고 있으며 선진 납세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국세청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동수 기자(=하동)(kdsu21@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간 옷 입고 눈에 확 띄게" 장병 죽은 대민지원, 해병대는 '홍보' 강조
- 잼버리 콘서트에 BTS 출연? 외신 "위급한 한국이 BTS에 SOS 친 것"
- 여권발 'BTS 잼버리 동원령'에 성난 여론…"아티스트가 관노비냐"
- BTS 팬덤 "잼버리 콘서트 참여 반대 … 정부 '공권력 갑질' 마라"
- [단독] 쿠팡에 노동부 장관 다녀간 날, 물류센터 노동자 더위로 쓰러졌다
- 대통령실, '잼버리 책임론'에 "'유종의 미' 시급…좋은 인상 가지고 떠날 것"
- 로이터 "잼버리, 한국의 성공적 실적 망쳐"…부산 엑스포 유치에 빨간불?
- 故 채수근 상병, 사단장에게 '물 들어가라' 지시받았다
- 미 시카고서 이웃 남성이 '시끄럽다'며 9살 여아 총격 살해
- 잼버리 파행 와중에 이준석계, '여혐 정치' 부활 안간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