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새만금 떠난 잼버리 대표단 끝까지 챙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상하고 있는 제6호 태풍 카눈을 감안해 전북 부안군 새만금에서 조기 철수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을 위해 재계가 총력 지원에 나섰다.
기업들은 수도권 소재 연수원에서 숙식을 제공하는 한편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이동수단도 지원하기로 했다.
기업들은 또 한국을 찾은 각국 대표단이 우리 문화와 산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문화·산업 체험 위한 견학 프로그램도
북상하고 있는 제6호 태풍 카눈을 감안해 전북 부안군 새만금에서 조기 철수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을 위해 재계가 총력 지원에 나섰다. 기업들은 수도권 소재 연수원에서 숙식을 제공하는 한편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이동수단도 지원하기로 했다.
8일 재계에 따르면, LG전자는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 내 임직원 교육·연수시설 러닝센터를 잼버리 참가자 숙소로 지원한다. 샤워실과 화장실을 포함한 원룸 형태로 1인 1실이다. 이 숙소에는 몰디브, 핀란드 등에서 온 240여 명의 스카우트 대원이 머물게 된다. 식단은 종교·문화적 배경을 고려해 일반식 외에도 채식, 할랄 등의 추가 식단을 준비하고 이슬람 기도실을 마련한다. 또 사내 병원을 개방하는 동시에 평택 시내 병원 응급실과 연계해 구급차를 24시간 대기 운영한다.
포스코그룹은 인천 연수구 송도 글로벌 연구개발(R&D)센터 레지던스홀을 이탈리아 잼버리 대표단 160여 명에게 내줬다. 이탈리아 대표단은 이날부터 4박 5일 동안 이곳에 묵는다. 대한항공도 12일까지 경기 용인시 소재 신갈연수원을 숙소로 제공한다. 이곳에는 200명이 묵을 수 있다. 코오롱그룹은 같은 지역 인재개발센터를 남아프리카공화국 잼버리 대표단 130여 명에게 개방했다. 3, 4인실로 구성된 이 숙박시설은 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코오롱에서 출자한 파파모빌리티도 인재개발센터에 차량을 상주시켜 원활한 이동을 돕기로 했다.
기업들은 또 한국을 찾은 각국 대표단이 우리 문화와 산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리는 프랑스국립현대미술관 라울 뒤피전과 경기 성남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전시 중인 체험형 미디어아트 시간을 걷는 자를 관람할 수 있게 했다. 수도권 11개 백화점 문화센터에선 K-푸드 만들기와 한글 서예 체험을 준비했다.
LG전자는 도자기와 부채 등을 만드는 전통문화체험, 난타공연 관람, 국립중앙박물관 견학 등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회사의 첨단 산업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평택 LG디지털파크 전장 부품 생산라인 견학도 준비했다. 대한항공은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와 함께 협동심을 높이기 위한 실내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꾸리고 있다. 한국 항공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김포 소재 항공기 격납고(hangar)와 항공박물관 견학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박지연 기자 jyp@hankookilbo.com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이소라 기자 wtnsora21@hankookilbo.com
인현우 기자 inhyw@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살해 안 하면 테러" 협박 메일... 경찰 수사 착수
- 장례식장까지 쫓아온 학부모... 악성민원에 한 초교서 교사 2명 극단 선택
- "안전한 곳은 없다" 태풍 카눈, 모레 아침부터 글피 새벽까지 국내 관통
- "전쟁 방불" "을지훈련이 낫다"… 잼버리 3만7000명 긴급 수송에 공무원들 '비명'
- 강남서 마약하고 20대女 친 '롤스로이스男'...신상 털리자 유튜버 협박
- '멸종위기 1급' 시베리아 호랑이 '수호' 숨져...서울대공원 "원인 파악 중"
- "군대 간 BTS가 무슨 죄?"...성일종, 국방부에 잼버리 K팝 공연 동원 요청
- 美 연구진 “게임 끝났다” 한마디에 초전도체 테마주 폭락
- '짝퉁 나훈아' '불법 영상 유통 회장' 이 괴랄한 배우의 실체
- 해병대, 수사단장 보직해임... 순직 해병 사건 '외압' 의혹 증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