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이동관 인사청문회 오는 18일 개최 합의..."증인 등 추가 협의"
김경수 2023. 8. 8. 22:22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를 오는 18일에 열기로 합의했습니다.
여야는 이에 따라 모레(1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인사청문 계획안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다만, 청문회 증인과 참고인 채택 문제, 그리고 자료 제출 범위 등을 두고는 이견이 남아 있어 추가로 협의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이동관 대통령 대외협력특보를 차기 방통위원장 후보로 지명하고 지난 1일 이 후보자 인사청문 요청안을 국회로 보냈습니다.
국회는 관련법에 따라 청문 요청안을 받은 뒤 20일 안에 후보자에 대한 청문 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YTN 김경수 (kimgs8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어른들이 만든 상황 미안" 잼버리에 얼음 생수 전달한 군산 주민들
- BTS 팬들, 성명 통해 반발..."BTS 잼버리 공연 추진은 공권력 갑질"
- '살인예고' 지역 알리는 사이트까지...'최대 징역 10년' 살인예비죄 검토
- [취재N팩트] 최원종, 머그샷 공개 거부..."신상공개 제도 손질해야"
- 절교당하자 친구 살해한 고등학생 구속기소
- [속보] 윤 대통령, APEC·G20 참석차 14일 출국...한일 정상회담 추진
- "아이 둘 있는 성실한 선배"...시신 훼손 군 장교 신상 '일파만파'
- 태권도장서 거꾸로 박혀 "살려달라"던 4살 아이…당시 CCTV 공개 '충격'
- 국정원 촬영 중국인 석방... "만약 중국이었다면?" [앵커리포트]
- 트럼프 믿고 폭주하는 이스라엘...이란 핵시설 공격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