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9일[케이블·위성 하이라이트]
기자 2023. 8. 8. 20:24
■ 영화 ■ 다음 소희(캐치온1 오후 5시45분) = 춤을 좋아하는 열여덟 살의 소희는 현장 실습차 콜센터로 출근한다. “나 이제 사무직 여직원이다”라며 좋아했던 출근 첫날, 그는 정리조차 되지 않은 헌 책상을 배정받는다. 매순간 상냥한 목소리로 상담을 진행하지만, 표정은 날이 갈수록 어두워져간다. 겨울날, 끝내 맨발에 슬리퍼만 신은 채 저수지로 향할 수밖에 없었던 그날의 소희는 과연 어떤 심정이었을까.
■ 예능 ■ 벌거벗은 한국사(tvN STORY 오후 8시20분) = 광해군 시대의 비선 실세라 불리는 ‘상궁 김개시’에 대해 알아본다. 선조의 궁녀 김개시는 “광해군 곁에 찰싹 달라붙어 동침 상대까지 결정했다”고 밝혀진다. 그러던 어느 날 한밤중에 들이닥친 반정 세력과 함께 김개시는 종적을 감춘다. 대체 그는 어디로 사라진 걸까. ‘궁녀 김개시는 어떻게 광해군을 폐위시켰나’ 편에서 그의 행적을 알아본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