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진, “저에게 ‘참 좋은 사람’은 당연히 저의 팬 분들이죠”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가슴에 와닿는 노래를 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위안과 평안을 드리겠다!”
‘불타는 장미단’ 손태진이 특전곡 ‘참 좋은 사람’을 발매한 가운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에 대한 벅찬 심경을 전했다.
손태진이 지난 1일 ‘불타는 장미단’을 통해 ‘불트’ 우승 기념 ‘참 좋은 사람’을 최초 공개했다. “그야말로 손태진 맞춤형 트롯곡이 탄생했다”는 반응이 쇄도한 가운데, 발매 직후 벨소리&컬러링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했는가 하면, 각종 음원사이트 성인가요 차트를 석권했다.
또한 공식 뮤직비디오는 SNS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랭크 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이와 관련 손태진이 음원 발매 소감과 함께,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일문일답 인터뷰로 직접 전했다.
◆ 긴 기다림 끝 특전곡 ‘참 좋은 사람’을 발표하게 된 소감은?
오랜 시간 기다려 주신 팬분들께, 그리고 새로운 시대의 트로트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께 손태진 스타일의 노래를 들려 드릴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합니다.
◆ ‘불타는 장미단’ 통해 특전곡을 최초 공개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반응이 있다면?
사실 녹음하고 며칠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노래를 하게 됐던 터라 너무 떨렸습니다. 심지어 프로듀싱을 하신 설운도 선생님께서 그 자리에 계셔서 더 긴장이 되더라고요. ‘불타는 장미단’ 시청자 분들께서 “손태진이 장르다”라고 말씀을 해주신 것이 가장 기억에 남고, 그때마다 무게감을 크게 느끼게 됩니다. 트로트 음악을 클래식한 창법을 바탕으로 연주하는 것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노래를 만든 설운도로부터 들은 격려의 말은? 설운도에게 곡을 받은 후 어떤 말을 했는지?
설운도 선생님께서는 완벽한 연주도 중요하고 참 좋지만, 감성적인 느낌을 잘 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저는 클래식 음악을 배우고 연주하면서 완벽한 연주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었는데, 트로트 음악은 가슴에 와닿게 노래를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선생님께서 알려 주셨습니다. 그렇게 노래하려고 더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참 좋은 사람’ 탄생 비하인드가 있다면?
설운도 선생님께서 감사하게도 작사, 작곡은 물론 직접 녹음실까지 오셔서 녹음 디렉팅까지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녹음을 막 시작하려는 순간, 선생님께서 청심환을 드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따로 여쭙지는 않았지만, 왜 청심환을 드셨을까요? 언제 선생님께 꼭 여쭤보려 합니다.(웃음)
◆ ‘참 좋은 사람’이 발표되자마자 각종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데 기분이 어떤지.
너무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트로트 신인 가수인데 이렇게 많은 사랑을 보내주시는 것이 정말 감사합니다.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어른들에게 위로와 평안을 전하는 가수가 돼 노래하겠습니다.
◆ 손태진에게 ‘참 좋은 사람’은?
당연히 오늘을 만들어 주고 기다려 주신 저의 팬 분들입니다. ‘불타는 트롯맨’ 경연을 시작했을 때부터 우승 후 특전곡이 나온 지금까지 큰 사랑과 응원으로 함께 해주셨으니까요.
◆ ‘참 좋은 사람’, 어떤 분들이 들으면 더 좋아할 노래일까?
‘참 좋은 사람’의 영어 제목 ‘You make me shine’을 제가 만들었습니다. ‘참 좋은 사람’을 처음 들었을 때, 나를 지금까지 빛나게 해준 팬 분들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더라고요. 힘든 날이나, 행복한 날이나, 언제나 나를 응원해주고 행복하게 해주는 사람이 어딘가에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생각하면 가슴 차오르는 감동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오늘 힘든가요? 너무 행복한가요? 이런 때에 ‘참 좋은 사람’을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늘 여러분들을 응원하고 사랑합니다.
◆ 댄스신동 손태진, 발라드 트롯 ‘참 좋은 사람’에 이어 댄스 트롯도 발매할 의향이 있는지?
당연합니다. 1m 86cm의 댄스 무대를 준비해보겠습니다. ‘참 좋은 사람’을 위해, 팬클럽 ‘손샤인’ 여러분들을 위해 해보겠습니다!(웃음)
◆ 앞으로 활동 계획은?
‘불타는 장미단’ 과 ‘장미꽃 필 무렵’을 더욱 열심히 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많은 땀을 흘리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을에 새롭게 시작하는 ‘불타는 트롯맨’ TOP7 콘서트로 더욱 멋지고 감동적인 무대를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그런가하면 손태진은 신성, 에녹과 호흡을 맞추는 유닛 그룹 ‘신에손’과 함께 오는 15일(화) 방송되는 정통 클래식 음악 프로그램 MBC ‘TV예술무대’에 트롯 가수 최초로 출연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손태진의 트로스오버(트로트+크로스오버)를 베이스로, 에녹의 뮤지컬 무대와 신성의 발(라드트)로트가 어우러진, 전에 없던 ‘격이 다른 트롯’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신에손’ 출연 소식에 역대 최고 경쟁률의 방청 신청이 쏟아진 것으로 알려져 이들의 불타는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뿐 아니라 ‘신에손’은 최화정의 파워타임, 컬투쇼 등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 출연이 확정된 것은 물론 여타 음악 및 예능 프로그램에서 줄줄이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상황. ‘불트’ 스핀오프 예능에 이어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예고한 이들이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귀추를 주목케 한다.
한편, 손태진이 출연 중인 MBN ‘불타는 장미단’은 매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JMS 논란’ 경윤, 결국 DKZ 탈퇴…연내 입대 예정
- 조영남, 27세 연하 조하나에 구애?...김수미"하나는 농촌총각과 작업 중"칼차단
- ‘130억 대출’ 엑소 백현 “개인 회사 세울 것…SM도 긍정적”
- 이상화, 강남과 부부싸움 "내가 못 먹게 했다고? 밤늦게 먹지 말라고 했을뿐"
- ‘방송인’ 덱스, 해외 일정 중 코로나 확진 …'좀비버스' 제작발표회 불참
- “잼버리 파행 文정부탓” 발끈 임종석, 평창올림픽 소환 “우린 성공했다”
- 건물주' 서장훈도 놀란 싱가포르 재벌 고민남의 재력
- 6개월새 20대 男女교사 줄줄이 숨진 의정부 초등학교…학교는 “단순 추락사” 보고
- 전현무 진상설 폭로…"공항서 다이어트 한약 2L 압수 당해"
- “머리 무겁고 어지럽다” 잼버리 英10대 소녀 실신 증상, 대형병원 이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