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미라클 런 노리던 DRX 완파한 한화생명 2라운드 진출(종합)
8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롤파크에서 진행 중인'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플레이오프 1라운드 1경기에서 한화생명이 DRX에 세트 스코어 3-0으로 승리했다.
1세트 DRX가 첫 드래곤과 전령까지 모두 DRX가 가져갔으나 상단 정글서 노틸러스가 레넥톤과 협력해 녹턴을 잡고 한화생명이 선취점을 가져갔으며 전령을 상단 지역에 소환한 뒤 DRX가 중앙 지역에 녹턴과 레오나가 나타나며 니코가 아지르를 제거했다. 두 번째 드래곤을 잡으며 스택 동수를 맞춘 한화생명이 DRX가 치던 두 번째 전령을 스킬한 뒤 후속 교전서도 레넥톤이 잘린 뒤 2킬을 기록했으며, 합류전 구도에서 럼블을 잡고 드래곤 쪽으로 향한 한화생명이 둥지 앞에서 2명을 지운 뒤 드래곤 2스택째를 가져갔다.
바론 둥지 근처에서 DRX가 마오카이를 쓰러뜨리고 바론 쪽으로 달려들어 타격하다 둥지 뒤에 있던 아지르까지 잡아냈으나 바론을 타격하다 정거장을 타고 정글을 돌던 레오나를 잡아낸 한화생명이 합류하는 DRX 병력들을 모두 잡아내 에이스를 띄웠다. 상대 방해 없이 바론 버프와 드래곤 3스택까지 챙긴 한화생명이 중앙 2차 타워를 노리자 DRX 병력들이 노틸러스와 시비르, 마오카이를 잡아냈으나 아지르가 상대 흐름을 끊으며 트리클 킬을 기록했으며, 드래곤 둥지 뒤에서 DRX 병력이 분산된 사이 교전을 제압하며 에이스를 띄운 한화생명이 그대로 상대 본진으로 진입, 넥서스를 파괴했다.
이어 진행된 2세트, 전령 둥지 뒤에서 녹턴을 포위해 선취점을 기록한 한화생명이 첫 드래곤을 사냥한 뒤 상대가 치던 전령을 견제했으며, 전령을 챙긴 상대에 마오카이가 잡히면서 교전이 시작됐으나 역으로 3킬을 겼다. DRX가 상단 지역에 녹턴이 개입하며 잭스가 아트록스를 잘랐지만 전령 둥지 앞에서의 합류전서 2:1 교환으로 한화생명이 다시 우세한 상황을 이어갔으며, 중앙 지역서 두 번째 전령을 챙기고 렐과 시비르를 교환한 한화생명이 드래곤 쪽으로 향했지만 녹턴의 궁극기를 앞세워 전원이 달려든 DRX가 4킬을 쓸어 담고 첫 드래곤 스택을 챙겼다.
상단 지역서 요네를 노리던 녹턴을 잡고 상단 지역 3인 포위로 잭스를 제거한 한화생명이 바론 둥지로 향해 버프를 두르고 물러나는 DRX 병력을 추격해 아트록스의 더블 킬에 힘입어 네 명을 쓰러뜨렸으며, 마오카이를 잡은 DRX가 드래곤을 노려봤으나 한화생명 병력들이 도착해 세 명을 제거하고 자신들이 드래곤 3스택째를 챙겼다. 바론 둥지로 집결해 두 번째 바론 버프를 두른 한화생명이 이후 열린 전면전서 제카와 아트록스가 더블 킬을 함께 챙기며 에이스를 띄웠으며, 상대 본진으로 진입 그대로 넥서스까지 파괴했다.
DRX가 완패의 위기에 몰린 3세트, 정글서 비에고가 녹턴을 잡고 선취점을 기록한 DRX가 하단 지역 합류전서도 카이사를 쓰러뜨렸으며 드래곤 둥지 근처에 있던 녹턴을 비에고가 아리와 함께 제거한 뒤 첫 드래곤을 사냥했다. 전령까지 노리던 DRX를 향해 집결한 한화생명은 뽀삐의 궁극기를 시작으로 상대를 타격하기 시작해 에이스를 띄우고 전령까지 가져갔으며 하단 지역에서 자야를 포위해 쓰러뜨리고 전령 둥지 앞 습격서 2킬씩을 주고받았다.
상단 지역 정글서 녹턴과 렐을 DRX가 다시 녹턴을 제거했지만 직후 니코의 궁극기를 바탕으로 반격을 시작한 한화생명이 카이사의 트리플 킬에 힘입어 에이스를 띄웠으며 첫 드래곤 스택과 상단 1차 타워를 교환한 뒤 바론을 치다가 교전으로 전환, 자야를 지웠으나 후속 교전서 비에고의 트리플 킬에 힘입어 DRX가 우세한 상황을 만들었다. 한화생명의 방해를 뚫고 바론 버프를 둘렀으며, 드래곤 타격을 앞두고 3킬을 기록한 한화생명이 드래곤 2스택을 쌓았다.
중앙 지역서 열린 교전서 바이퍼가 비에고와 알리스타를 잡은 한화생명이 바론 버프를 두른 뒤 DRX가 치던 드래곤까지 스틸하며 3스택을 쌓았으며, 정글서 아리를 포위해 제거한 뒤 드래곤 쪽에 위치했으며 DRX의 시선을 돌린 뒤 드래곤을 타격했으나 마지막 순간 DRX가 스틸에 성공했다. 그러나 후속 교전서 더 많은 킬을 기록한 한화생명이 바론 버프를 두르고 드래곤 쪽으로 향했으며 교전에서 3킬을 쓸어 담고 DRX 본진으로 진입해 마지막 저항을 누르고 에이스를 축포로 터뜨리며 2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