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 세대도 걱정없이 교체하세요”...힘펠, 욕실 환풍기 제로크H 출시

양연호 기자(yeonho8902@mk.co.kr) 2023. 8. 8. 19: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욕실환기·온풍 및 예약설정 등 기능
콤팩트한 사이즈...추가 타공없이 설치 간편
힘펠 욕실환풍기 ‘제로크H’ 출시
국내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이 강력한 환기기능과 따뜻한 온풍기능을 담은 욕실용 환풍기 제로크H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제로크 H는 환기 및 온풍 기능을 통해 뽀송한 욕실 환경을 제공한다. 전동댐퍼가 기본으로 부착돼 있어 욕실 내 각종 악취 및 오염물질 유입을 차단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욕실 관리가 가능하다.

힘펠의 베스트셀러인 휴젠뜨는 환기, 온풍, 제습(건조), 헤어&바디 드라이 ‘4 IN ONE’ 기능으로 욕실 인테리어 필수가전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휴젠뜨의 경우 다른 환풍기에 비해 비교적 제품 크기가 크기 때문에 설치 시 추가적인 타공이 불가피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전월세 세대들의 경우 설치가 어렵거나 설치를 하더라도 이사를 갈 때 휴젠뜨를 두고 가거나 욕실 천장을 복원해둬야 하는 문제가 있었다.

이 같은 점을 보완한 제로크H는 휴젠뜨의 가장 인기있는 기능이었던 환기 및 온풍 기능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기존에 설치돼 있는 환풍기와 호환이 가능한 콤팩트한 사이즈로 어떤 욕실이든 설치 부담없이 교체가 가능하다.

또 4단으로 풍량을 조절할 수 있다. 1단(취침모드)으로 작동 시 34dB 정도로 속삭이는 소리보다 조용한 소음 수준이 특징이다. 고효율 모터를 통한 저전력으로 사용 부담 역시 대폭 낮췄다. 힘펠 관계자는 “요즘처럼 장마, 열대야 등으로 인해 실내 환기가 어려울 경우 제로크H만 지속적으로 켜두어도 충분히 환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로크H는 우수한 디자인으로 지난해 ‘굿디자인 어워드(GD)’를 수상하기도 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