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역대 최대 분기 매출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8일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나이트 크로우 흥행에 힘입어 매출은 역대 최대를 기록했으나 수익성은 여전히 적자를 면치 못했다.
2분기 매출액은 신작 나이트 크로우 성과 덕분에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증가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은 156억 원, 영업이익은 9억 원, 당기순이익은 8억 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8일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나이트 크로우 흥행에 힘입어 매출은 역대 최대를 기록했으나 수익성은 여전히 적자를 면치 못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위메아드 2분기 매출은 1593억 원, 영업손실 403억 원, 당기순손실 294억 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매출액은 신작 나이트 크로우 성과 덕분에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증가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4월 선보인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으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출시 100일이 지난 현재까지 양대 마켓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국내 시장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만큼 연내 블록체인 버전으로 개발해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북유럽 신화의 웅장한 세계관을 구현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현대전 기반의 디스민즈워(가칭) 등 신작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러브 레시피, 던전앤스톤즈, 어비스리움 오리진, 미르의 전설2: 기연, 발키리어스도 개발에 한창이다.
블록체인 사업 강화를 위해 아랍에미리트 글로벌 테크 기관 'Hub71'과 제휴를 맺고, 일본에서 열린 웹3 컨퍼런스 '웹엑스'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생태계 확장에 노력하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이 큰 성장을 하고 있기에 기술 경쟁력을 갖춘 위메이드에게도 많은 기회가 생기고 있다"라며 "올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아울러 신작 개발과 위믹스 생태계 인프라 구축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은 156억 원, 영업이익은 9억 원, 당기순이익은 8억 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은 299억 원, 영업손실은 2억 원, 당기순이익은 51억 원이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