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9일 알림

한겨레 2023. 8. 8. 19: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인사아트프라자는 오는 10∼13일 서울 강남 세텍 전시장에서 국내외 104개 화랑 및 예술가 700여명이 참여해 열리는 '2023 뱅크아트페어'에 박철환, 윤인자, 심성희, 장정후, 신보라, 이윤정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국 10~17살 아동대표들이 모여 아동 관련 사회 문제를 직접 토의하는 자리로, 서울 송파구 아이코리아 연수원에서 사흘간 토론을 벌여 결의문을 채택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인사아트프라자는 오는 10∼13일 서울 강남 세텍 전시장에서 국내외 104개 화랑 및 예술가 700여명이 참여해 열리는 ‘2023 뱅크아트페어’에 박철환, 윤인자, 심성희, 장정후, 신보라, 이윤정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 최정숙기념사업단은 제주시 삼도이동에 있는 최정숙 애국지사 생가터(제주시 관덕로 14-4)에 표지판을 설치해 오는 15일 제막식을 한다. 최 지사는 3·1운동 때 학생들을 이끌고 시위 행진을 벌이다가 일본 경찰에 검거돼 8개월간 옥고를 치렀다.

◇ MAMF(맘프) 2023(문화 다양성 축제)은 10월 20∼22일 열리는 축제를 앞두고 영화제와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다. 참가 대상은 청소년·대학생이다. 맘프 누리집(www.mamf.co.kr/) 참고.

◇ 지오영은 8일 집중호우 피해 수재민들을 위해 성금 1억원을 지원했다.

◇ 호반그룹은 8일 전쟁으로 피해를 본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돕기 위해 사단법인 선한청지기에 1억원을 전달했다.

◇ 엘에스전선은 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강원도 동해시의 학대 피해 아동 등 취약계층에 1억원을 지원했다.

◇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말복을 앞두고 서울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 8천만원을 전달했다.

◇ 한국파파존스는 8일 창립 20년을 맞아 서울 중구 소재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쌀 200포대를 지원했다. 경기 성남시의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도 쌀 200포대 이상을 기부하기로 했다.

◇ 재외동포청은 지난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천안, 시흥, 대전, 대구, 목포 등에서 ‘안녕(Safe & Peace)'을 주제로 재외동포 청소년과 국내 청소년 등 620명이 참여하는 ‘제2차 재외동포 청소년 모국연수'를 한다.

◇ 보건복지부는 아동권리보장원, 한국아동단체협의회와 함께 10일까지 사흘간 ‘아동이 성장하기 좋은 세상인가요?(아동의 발달권 보장)'를 주제로 제20회 대한민국 아동총회를 한다. 전국 10~17살 아동대표들이 모여 아동 관련 사회 문제를 직접 토의하는 자리로, 서울 송파구 아이코리아 연수원에서 사흘간 토론을 벌여 결의문을 채택한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