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9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인사아트프라자는 오는 10∼13일 서울 강남 세텍 전시장에서 국내외 104개 화랑 및 예술가 700여명이 참여해 열리는 '2023 뱅크아트페어'에 박철환, 윤인자, 심성희, 장정후, 신보라, 이윤정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국 10~17살 아동대표들이 모여 아동 관련 사회 문제를 직접 토의하는 자리로, 서울 송파구 아이코리아 연수원에서 사흘간 토론을 벌여 결의문을 채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인사아트프라자는 오는 10∼13일 서울 강남 세텍 전시장에서 국내외 104개 화랑 및 예술가 700여명이 참여해 열리는 ‘2023 뱅크아트페어’에 박철환, 윤인자, 심성희, 장정후, 신보라, 이윤정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 최정숙기념사업단은 제주시 삼도이동에 있는 최정숙 애국지사 생가터(제주시 관덕로 14-4)에 표지판을 설치해 오는 15일 제막식을 한다. 최 지사는 3·1운동 때 학생들을 이끌고 시위 행진을 벌이다가 일본 경찰에 검거돼 8개월간 옥고를 치렀다.
◇ MAMF(맘프) 2023(문화 다양성 축제)은 10월 20∼22일 열리는 축제를 앞두고 영화제와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다. 참가 대상은 청소년·대학생이다. 맘프 누리집(www.mamf.co.kr/) 참고.
◇ 지오영은 8일 집중호우 피해 수재민들을 위해 성금 1억원을 지원했다.
◇ 호반그룹은 8일 전쟁으로 피해를 본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돕기 위해 사단법인 선한청지기에 1억원을 전달했다.
◇ 엘에스전선은 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강원도 동해시의 학대 피해 아동 등 취약계층에 1억원을 지원했다.
◇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말복을 앞두고 서울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 8천만원을 전달했다.
◇ 한국파파존스는 8일 창립 20년을 맞아 서울 중구 소재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쌀 200포대를 지원했다. 경기 성남시의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도 쌀 200포대 이상을 기부하기로 했다.
◇ 재외동포청은 지난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천안, 시흥, 대전, 대구, 목포 등에서 ‘안녕(Safe & Peace)'을 주제로 재외동포 청소년과 국내 청소년 등 620명이 참여하는 ‘제2차 재외동포 청소년 모국연수'를 한다.
◇ 보건복지부는 아동권리보장원, 한국아동단체협의회와 함께 10일까지 사흘간 ‘아동이 성장하기 좋은 세상인가요?(아동의 발달권 보장)'를 주제로 제20회 대한민국 아동총회를 한다. 전국 10~17살 아동대표들이 모여 아동 관련 사회 문제를 직접 토의하는 자리로, 서울 송파구 아이코리아 연수원에서 사흘간 토론을 벌여 결의문을 채택한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600㎜ 폭우 온다…태풍 ‘카눈’ 위기경보 최고 단계 ‘심각’
- ‘2층 높이’ 반죽 기계에 사람이 끼였다…SPC 50대 직원 중상
- 무너진 국격 BTS가 세우라고? “공권력 갑질” 성난 팬들 성명
- 혁신안 수용도 거부도 반발 직면…‘덫’에 걸린 이재명
- “한국발 LK-99, 초전도체 아냐” 미 대학 발표에 관련주 와르르
- “허리까지 강물 들어갑니다”…구명조끼 없이 해병대 밀어넣었다
- 이화영 재판서 변호인단 사임…검 “미션 받고 오셨나” 비꼬아
- 페이스북 ‘맞춤형 광고’에 노르웨이 “매일 1억3천만원 벌금 내라”
- ‘잼버리’ 3만7천명, 경찰 헬기 호위 받으며 8개 지역 이동
- 시베리아 호랑이 ‘수호’ 돌연 숨져…서울대공원 “원인 파악중”